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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작은비 Aug 17. 2023

알 리스·잭 트라우트,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의 방법


다른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싶다면, 오랜 시간을 두고 그 사람의 마음속에 조금씩 다가가 호감을 쌓으려 해서는 안 된다. 사람의 마음은 그런 식으로 가능하지 않는다. 당신은 상대방의 마음속에 돌풍처럼 파고들어야 한다.

서서히 다가가는 게 아니라 돌풍처럼 파고들어야 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마음을 바꾸고 싶어 하지 않기 때문이다. 어떤 식으로든 일단 당신을 인식했다면 그걸로 끝이다. 상대방은 당신을 일정 부류의 사람으로 분류해 자신의 기억 속에 저장시켜버린다. 그 사람의 마음속에서 당신은 다른 사람이 될 수 없다. - p.46 line 18 ~ p.47 line 9


모든 진실은 상대적이다. 당신의 마음, 그리고 또 다른 사람의 마음에 따라 진실은 각각 다르다. 누군가“내가 옳고 다른 사람이 틀렸다”라고 말하면, 사실 그 사람은 자신이 다른 사람보다 “더 인식을 잘하고 있다”고 말하는 셈이다. - p.50 line 12~15


마케팅의 핵심은 초점을 좁히는 것이다. 활동 반경을 줄이면 당신은 더욱 강해질 수 있다. ‘모든 것’을 쫓으려다가는 결코 어느 ‘하나’의 대표가 될 수 없다. - p.69 line 3~5


 하버드대학의 심리학 교수인 조시 밀러 박사에 의하면, 보통사람의 기억은 한 번에 일곱 단위 이상 감당할 수 없다고 한다. 기억해야 할 목록의 가장 보편적인 숫자가 ‘7’인 이유도 이 때문이다. 일곱 자리 전화번호, 세계 7대 불가사의, 일곱 장의 카드로 하는 스터드 포커게임,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암의 징후를 알려주는 일곱 가지 위험 신호 등이 그것이다. - p.88 line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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