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총장 최용주)이 오는 11월 25일(화)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본관 2층 제2강의장에서 ‘예비작가를 위한 책쓰기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책쓰기에 관심 있는 예비작가 및 출판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무료 초청 행사로, 선배 저자들의 저술 경험과 출판 노하우를 공유하고, 대중에게 읽히는 책 기획 방법을 함께 탐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저술 및 출판기획 전문가, 마케팅 코치, 그리고 베스트셀러 작가들이 참여해 자신들의 저술 경험과 출판 과정에서의 실제 사례, 대중에게 읽히는 책쓰기 기획 방법을 공유한다. 또한 참가자들이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묻고 답할 수 있는 Q&A 세션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강연이 아닌 “책을 쓰고 싶은 사람들끼리의 열린 대화의 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책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전하려는 예비작가들에게 기획에서 출판까지의 과정 전반에 대한 생생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박민수 센터장은 “책쓰기 간담회는 출판을 꿈꾸는 분들이 선배 저자들의 경험을 통해 실질적인 동기와 방향을 얻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책쓰기에 진심인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참가비는 무료이며 간단한 샌드위치와 음료가 제공된다.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11월 14일(금)까지 박민수 센터장에게 이메일(mspark@assist.ac.kr)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