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xmas79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긍 Oct 07. 2021

#일러스트레이터 #시각장애 50~70대 어르신들 앞

-강연 pptx 일러스트를 아무리 올려도 그분들은 전혀 볼 수 없다는데

Q. 앞이 보이지 않는 50~70 어르신 관중들 
 나는 어떤 말을 해야 할까?


혼자서는 외부 활동도 쉽지 않아
그들 곁에 활동도우미들과 함께 다.

내가 실로암 시각장애인 복지관에 다닐 때
익숙하게 보아왔던 풍경을 아주 오랜만에
이곳에서 본다.



부천 해밀도서관에서 강연 요청이 와서 작가와의 만남으로 강연을 하게 되었다.


사실.. 강연 며칠 전까지는 미처 알지 못했다. 강연 모집 인원들이 모두 시각장애가 있다는 것을.


내가 강연 pptx자료로

그림을 아무리 올린다고 해도

이분들은 전혀 볼 수 없겠군.


그렇다면 어쩌지?!


아.. 그런데.. 정말 이상하다?!


그냥 나의 고민과 아픔을 두서없이 말했을 뿐인데

오히려 그분들이 나를 위로해주신다!?  


모두들 정말 감사해요.

미긍에게 정말  힘이 되어주시네요.


#부천도서관 #작가와의만남강연 #미긍

매거진의 이전글 #장애극복 ‘너의 웃음소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