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nda]
1. 브랜드란 무엇인가?
2. 브랜드가 점점 더 중요해지는 이유는?
3.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 접근 방식을 어떻게 할 것인가?
(1) 브랜드 정체성의 목표를 명확한 비즈니스 전략으로 변환
(2) 브랜드가 명확한 가치 창출 로드맵을 제공할 수 있는 경우에만 자원 투입
(3) 주요 병목 현상에 맞춰 마케팅 펀드를 할당
(4) 적극적 투자와 그에 따른 활동의 효과 측정
(5) 원활한 실행을 담보로 한 조직 구축
4. 사례 연습: 브랜드 다이아몬드
브랜드 관리를 위한 핵심 요소의 네 번째인, 마케팅 활동(자원 투입 포함)의 효과를 분석에 대한 검토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주제: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 투자 효과 분석을 위한 핵심 질문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활동의 투자 효과 분석을 성공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핵심 질문들에 대한 명확한 답변이 필요합니다.
브랜드 병목현상(Bottleneck) 분석
미디어 믹스(Media Mix) 최적화
매체별 카피 전략 수립
추가적인 마케팅 활동 활용 방안
지속적인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개선을 위한 도구 활용
명확한 효과 측정은 기대 효과 향상의 기본입니다.
차기에는 글로벌 및 지역의 브랜드 포지셔닝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참고] 기본 스토리라인 및 자료는 과거 기업 현장에서의 개인적 경험 및 업무 수행 중 실행했던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한 것입니다. (이미지화에 대한 도움은 GPT4o/Claud를 활용, 자료의 서치는 Felo/Perplexity 등을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