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원이 Aug 15. 2023

까미유 끌로델과 들장미 소녀 캔디

삼행시

 비- 가 내리기 시작하자

 행- 사장은 어수선해졌다.

 기- 빨리게도 스텝들은 우왕좌왕하며

 

 창- 고 앞에 모여 있었다.

 밖- 에는 소나기가 퍼붓고 번개가 치는데

 

 너- 희는 도대체 지금 뭐하는 거야! PD가 호통을 쳤지만,

 머- 라 해도

 로- 비에 모인 사람들은 신경 쓰지 않고 웅성댔다.

 

 지- 금 저기서 사람이 죽었어.

 는- (눈)이 없니? 누군가 PD를 향해 힐난하듯 소리쳤다.

 

 해- 가 지나도 변한 것이 없었다. 노동 강도는 너무 셌고, 병원 갈 시간이 여의치 않아

 

 있- 던 병을 벗처럼 그냥 달고 살다가, 어느덧 삶 자체가

 고- 질병이 되었다.

 

 바- 겐세일하듯 정기적으로 정리되는 목숨에는

 다- 다익선이란 값이 붙었다.

 는- 물은 박리다매였다.

 

 자- 라던 아이들은 더 자라지 않았다.

 줏- 대를 강조하던 노동자는 핏대를 세웠다가

 빛- 좋은 개살구로 남았다. 그러다가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을 즈음에

 으- 깨졌다.

 로- 댕이 까미유 끌로델을 정신병원에 넣는 사이,

 

 물- 건을 훔치던 의사는

 들- 장미 소녀 캔디가 원래 캔디를 많이 먹어 당뇨를 앓고 있었다고 했다. 당뇨엔 합병증이 많고

 었- 저녁엔 괜찮다가도 오늘 갑자기 죽을 수도 있었다.

 다- 들 전문가의 말이라며, 조용히 수긍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빛 바랜 공간을 버텨도, 견디는 꽃은 아름다워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