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원이 Apr 28. 2024

너무 안 좋은 일은

시적 산문 & 비글

 너무 안 좋은 일은

 너무 안 좋은 일이어서

 너무 안 좋은 일이라고 말할 수 없다.

 '나쁜'이라는 표현은 더더욱 그랬다.

 더 나빠질 것이 없음에도,

 너무 안 좋은 날엔

 아무런 위로도 할 수 없었다.


 오늘 어떤 사람이 죽었다.

 오늘 어떤 사람도 죽었다.

 내일도 어떤 사람은 죽을 것이다.


 어떤 사람의 아들은 어머니의 죽음을 매일 기다렸다.

 어떤 사람의 어머니는 아들의 죽음을 매일 기다린다.

 자식과 부모 중 어느 쪽이 아픈 것이 더 힘든지 말했었다.

 남편과 아들 중 어느 쪽이 아픈 것이 더 힘든지도 말했다.


 전화기에 병원 번호가 뜨면 심장이 빠르게 뛴다고 했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장화 신은 고양이>를 읽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