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희원이 Aug 16. 2024

의자에 주인이 있을까 봐

원피스 & 고흐


복도에 비치된 벤치가 아니라, 누군가 가져다 놓은 휴대용 의자였다. 다리가 너무 아파서 앉을까 망설였다. 앉아 있다가 얼마 안 있어 의자 주인이 와서는 짜증 나는 표정으로 자기 의자라고 말할 것 같았다. 그러면 난감할 것이 뻔했기에 참았다. 그때 누군가 아무 주저하지 않고 그곳에 앉았다. 그녀는 다리를 주무르며 일단은 앉아 있는 것에 만족한 듯했다. 망설이지 않아야 했다. 아직은 참을 만했기에 서 있었던 것이란 생각도 들었다. 생각과 달리 의자 주인은 나타나지 않았고, 시간이 흐를수록 앉아 있는 사람이 부러워졌다.










매거진의 이전글 신앙인의 입장에서 채권 채무 관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