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angsoo May 21. 2016

사진...그리고 여행

#1.광명동굴 방문기

광명동굴...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광명동굴은 1972년 폐광된 동굴을 광명시에서 2011년 매입후 문화공간으로 만든 동굴테마파크 입니다.


광명동굴 가는 길...

일단 광명동굴 까지 가는 버스는 17번 입니다.

지하철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7호선 철산역

이나 1호선 개봉역에서 17번 버스로

갈아 타시고 종점까지 가면 됩니다.

저는 평일 철산역에서 버스로 갈아탔는데 50분정도 걸리니깐 주말이나 차가 막힐때는 1시간 넘을수도 있을것 같아요.

 1호선 광명역에서 내려서 광명역 KTX까지  걸어가서 17번 버스를 타는 방법도 있는데 지하철 광명역 1호선은 잘 돌아 다니지 않는 노선 입니다.

오후에는 광명역까지 가는 노선도 없으니 이용 안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광명동굴 안에서...

티켓가격은 성인기준으로 4000원 인데

광명시민은 2500원 이라고 하네요.

광명시민은 신분증을 꼭 가지고 가셔야 되요.

관람시간은 아침9시부터 오후 6시인데

마지막 입장 시간은 오후 5시 이네요.

제가 갔을때는 평일 오후라 사람이 많이 있지는

않았는데 안내하시는 분들에게 물어보니

많이 오실때는 티켓 구입 할때 부터 오래 기다리시고 입장 할때도 오래 기다려서 새치기도

한다고 하는데 그래도 새치기는 하지 않았으면 해요.

여러분들의 땀, 노력, 열정으로 페광의 기적이

이루어 졌네요.

들어가시면 처음 느끼는게 좀 춥다고 느끼는데

한여름 진짜 더울때 가시면 COOL

조명이 있으니 더 귀여워요.

조명이 계속 바뀌니깐 좋은데 이곳은 더욱더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는 곳이네요.

시원 시원 해요

 슬슬 이제는 동굴 느낌이 나네요.

여기는 계단을 많이 내려가서 다리도 아픈데

올라올때가 걱정 되더라고요.

계단 다 내려갔을때 귀신 인형이 있어서

웃겼는데

옆에 앉아서 사진을 많이 찍더라고요.

'반지의 제왕'팀이 와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저는 자꾸만 만화 '드래곤볼'이 생각이 나서

소원을 빌고 왔어요.

여러분들도 한번 소원을 빌어 보세요.

내려왔으니 올라가야 하는데

 한번쉬고, 두번쉬고

다 올라가니 블로장생 계단 이라고 하네요.

지금  죽겠는데 ...

광명동굴의 광산의 시작은 1912년이고

폐광은 1972년 이라고 하네요.

동굴하면 역시 와인이 빠지면 안되겠죠.

시음도 하고 판매도 하고 있어요.

여기는 포토존 이라고 하네요.

1시간 넘게 사진을 찍으면서 구경을 했는데

가족이나 연인끼리 오면 좋을것 같아요.


광명동굴을 갔다와서...

무더운 여름이 다가올수록 시원한 장소를 찾으시면 광명동굴이 최고 인것 같아요.








작가의 이전글 사진...그리고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