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초툰 Apr 12. 2023

괴롭힘은 어떻게 뇌를 망가트리는가

그림 속에 담겨 있는 작가의 복선은??!

책을 읽으면서 피해자들에게 고통스러운 시간은 폭행을 당한 시간보다 그 폭행을 신고하고 나서 겪어야 하는 주변의 시선 날 선 비난들 그리고 가해자가 자신을 찾아올 것 같은 불안감들이 만드는 지옥 같은 시간들이었다.


결국 점점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를 자신 안으로 가져와 자기 자신을 파괴하는 가해자로 만들어버린다는 이야기는 뉴스 속 많은 사건들을 증명해주고 있었다.


안타까운 사건과 사고가 많이 들리는 지금 시국에 필요한 책으로 다가왔다


덧, 만화에 숨겨진 복선은?!

기억력 나쁜 남편…

4월11일이 결혼기념일이었는데 까먹고 있었음…

나는 화나서 밤 12시 지나고 나서야 알려줌

매우 당황한 키가 주니는 아직까지 안절부절 못 하고 있음ㅎㅎㅎ복수는 나의 것

매거진의 이전글 쇼핑을 하기 위한 흔한 핑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