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enart May 12. 2020

마음껏 터치하는 세상, Touchland

손 소독도 스타일리시하게.


요즘 같은 일상에서 손 소독제는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지난 약 20년간 시장에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강한 알코올 향의 제품들 외에 큰 변화를 찾아보기가 힘들었습니다.


20대부터 세니타이져 시장에 뛰어든 창업가 Andrea Lisbona


시장의 기회를 파악한 바르셀로나 출신의 Andrea Lisbona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소독의 기능뿐만 아니라, 피부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감각적인 세니타이져, Touchland를 만들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3jIK6wDR3U

미스트처럼 분사하여 사용하는 세니타이저, Power Mist
세균과 바이러스로 만지는 것이
두려워진 세상에, 마음껏 만지고 경험하는
자유로운 삶을 살라는 뜻에서
이름 붙여진 Touchland는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양만큼 사용하는 소독제를
제공합니다.


세니타이져 시장의 애플을 꿈꾸는 Touchland는 디자인부터 재료와 향까지, 모든 프로세스와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경쟁사와 다르게 예쁜 인스타 감성의 사진들에 더욱 신경을 쓰는 이유입니다.


Touchland는 지금까지 약 8가지의 향을 출시하고 그에 맞는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사진들을 웹사이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습니다.


수박과 어울리는 레드계열의 라이프스타일 이미지들
향과 재료에 어울리는 패키지와 연출사진


색감이 돋보이는 Touchland의 Power Mist는 일반적으로 찾아보기 힘든 수박 향부터, 바닐라 시나몬, 라벤더, 씨트러스, 뉴트럴, 민트향까지 그야말로 모든 사람들의 취향을 충족할 만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소독 기능과 함께 피부가 건조해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촉촉하게 피부를 가꾸어 줄 에센셜 오일과 안티에이징 기능과 비타민을 제공하는 동물실험과 유해 물질을 배제한 친환경 재료를 첨가했습니다.



좋은 성분과 자랑하고 싶어 지는 디자인 덕분에, 자발적 공유와 입소문이 일어나면서 소비자의 취향과 반응들을 SNS를 통해 파악하여, 고객이 좋아할 만한 신제품 개발에 참고합니다.



Power Mist는 한 손에 쏙 들어가는 휴대용 사이즈인 만큼, 안전하게 소지할 수 있도록 실드 기능을 하는 케이스와 가방에 걸고 다닐 수 있도록 키링까지 판매하고 있습니다.


어디에서든 나의 취향이 돋보이도록 말이죠.


아이폰 초기모델을 연상시키는 사이즈와 디자인


Touchland는 최근 코로나 사태로 매출이 800프로가 증가할 만큼 큰 성공을 거두었는데요. 개별 약 12달러에 판매되는 Power mist는 현재 국내에도 수입되어 판매되고 있지만 전 제품 품절 상태라고 합니다.


이미 포화 상태로 충분한 경쟁자가 존재했던 소독제 시장에 뛰어들어, 기존 시장의 틀을 깨고 개인의 취향과 스타일을 반영하는 기술과 감성을 충족하는 소지품으로 소비자 인식을 변화시킨 마인드 스타일 사례입니다.



사례 및 이미지 출처: https://touchland.com/



매거진의 이전글 먹기 좋은 스낵이 몸에도 좋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