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나기 Jun 12. 2024

들꽃의 노래

비밀정원 주인장



틈새를 비집고 피어난 너의 선명한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사진을 찍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한참을 바라보며 과연 나에게는 어떤 아름다움이 있을까 생각하며 자리를 떴다. 


학원으로 출근하는 길, 차가운 콘크리트 사이로 고개를 내민 작은 들꽃들이 눈에 띄었다. 그 작고도 강인한 꽃들이 뿜어내는 색채와 생명력은 참으로 경이로웠다. 척박한 환경 속에서도 그 꽃들은 자신의 빛과 생명력을 잃지 않고, 오히려 그곳에서 더욱 빛나고 있었다. 그 모습은 마치 인생이라는 굴레 속에서도 꿋꿋이 자신의 길을 걸어가는 우리의 삶과 닮아 있었다. 우리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세상에 존재하며 자신만의 빛을 발하고 있으니 말이다.


들꽃들의 아름다움은 단순히 외적인 색채나 형태에서만 오는 것이 아니었다. 그들이 피어나는 방식, 생명의 강인함, 그리고 그 속에 담긴 자연의 경이로움이야말로 진정한 아름다움이었다. 좁은 틈새에서조차 피어날 수 있는 그 생명력은 우리에게 큰 깨우침을 준다. 우리가 마주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끈기와 인내로 나아가야 함을 일깨워준다.



이름 모를 들꽃들... 예전에는 그냥 지나쳤을 것이다. 빛을 발하며 그들이 자리 잡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을 법하다. 나이가 들어서야 비로소 눈에 들어온다. 이제는 이 작은 꽃들이 나에게 특별하게 다가온다. 나이가 들면서 세상의 작은 아름다움과 소소한 기쁨들을 더 잘 느끼고 감사하게 되는 것 같다. 


세월이 흐르면서 많은 것을 경험하고, 그 경험들로 인해 세상을 보는 눈이 변했다. 젊었을 때는 바쁜 일상 속에서 놓치기 쉬운 작은 것들이 이제는 더 소중하게 느껴진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느끼는 세월의 흐름은 때로는 쓸쓸하고 아쉽지만, 그 속에서 새로운 시각과 깊이를 얻었다. 나이를 먹는다는 것은 단순히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더 풍요로운 감정과 깊이 있는 생각을 가질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들꽃들이 보여주는 이 작은 아름다움은 우리 삶에서도 그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를 상기시켜 준다. 비록 작고 연약해 보일지라도, 각자의 자리에서 피어나는 그 아름다움은 삶의 의미를 더욱 깊이 있게 만든다. 우리는 그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존중하며, 스스로의 가치와 잠재력을 인식할 때 비로소 진정한 삶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나에게 내재된 아름다움을 알고 있는가? 스스로의 가치를 깨닫고, 어떤 환경에서도 자신만의 빛을 발할 줄 아는가? 아름다움은 단순히 외적인 모습이 아니라, 내면 깊숙이 자리 잡은 본질적인 가치와 잠재력에서 나오는 것이다. 작은 들꽃들처럼 우리의 삶도 각자의 방식으로 아름다움을 꽃피울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작가의 이전글 마음을 어루만지다 - 실패에서 배우는 자기 사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