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나트립 Jun 15. 2018

멜번여행 추천코스. 호주에서 가장 오래된 로얄 아케이드

멜번에는 두 개의 아름다운 아케이드가 있다.

로얄 아케이드와  블록 아케이드!
고전적인 스타일로 건축된 두 개의 아케이드는 우아한 유럽의 느낌이 물씬 풍긴다. 이 곳을 걷다 보면 시간과 공간을 훌쩍 뛰어 넘어 바로크 시대의 유럽에 와 있는 듯한 기분 좋은 착각을 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오늘은 그 중에서 로열 아케이드(Royal Arcade)로 글 산책을 떠나 본다.


호주에서 가장 깊은 역사를 지닌 로얄 아케이드

1869년에 짓기 시작해서 1870년에 문을 연  '로열 아케이드(Royal Arcade)'는 150년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멜버른의 도보 여행코스로, 시내 중심가에 자리하고 있다.

로얄 아케이드는 멜번 뿐 아니라 호주 전체에서 가장 오래된 아케이드 중 하나이며, 고전적인 건축 스타일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서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음미하며 짐짓 여유롭게 거리를 걷는 재미가 쏠쏠한 곳이다.


아케이드라는 이름에 걸맞는 내부 구조는 길다란 통로를 중심에 두고 양 옆으로 상점들과 골목이 주욱 늘어선 회랑 형태이다. 벽면은 점잖으면서도 밝은 레몬옐로 컬러이고 상점의 구분선 역할을 하는 검정색 금속 기둥과 어우러져 우아하고 품위있는 분위기를 만든다. 반질반질한 바닥은 블랙&화이트 패턴의 정방형 타일이 길게 깔려 있어서 체스판을 연상시키기도 하는데, 이 모든 것들이 옛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데 한 몫을 한다.

로얄 아케이드에서 특히나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천장이다. 
아치형의 지붕 모양이 그대로 천장이 되며 유리로 만들어져 있어 햇빛을 그대로 흡수하여 실내를 따뜻하고 온화하게 만들어 준다. 천장 바로 아래를 받치고 있는 철제 구조물 또한 적당하게 우아하다. 과하게 화려하거나 지나치게 단순하지 않으면서 딱 좋을 만큼! 그게 바로 로얄 아케이드의 매력이 아닌가 싶다.

매 정시가 되면 아케이드의 끝에 있는 대형 시계 주변으로 사람들이 몰려든다. 시계 주변의 창문을 열고 병정 인형이 튀어 나와 춤을 추고 공연을 하기 때문이라고.
내가 갔을 때는 12시 15분 전이었는데, 멜번의 여러 곳을 부지런히 다녀보고 싶은 마음에 귀여운 꼬마 병정의 모습은 아쉽게 포기해야만 했다.

로얄 아케이드 통로의 중간쯤에는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 마카롱 맛집이 있다. 
LA BELLE MIETTE!
맛도 착하고... 더 중요한 가격까지 모두 착해서 더욱 좋은 곳이다.


색상 고운 다양한 종류의 마카롱은 물론, 먹음직스러운 초콜릿과 아이스크림도 팔고 있는데 아이스크림을 담아주는 통도 뭔가 상당히 엔틱한 느낌이 나는... 내가 좋아하는 '적당히 우아한' 느낌이 물씬 풍긴다.


SBS <런닝맨>에서 송지효가 극찬한 수제 마카롱 가게 '더 리틀 로열'과 수제 초콜렛 카페 '코코 블랙'도 이 곳 로얄 아케이드의 명물로 꼽힌다. 


일종의 쇼핑몰인 아케이드인 만큼 이 외에도 눈길을 끄는 다양한 가게들이 참 많았는데, 그 중 내 관심을 가져간 곳은 바로 양말 가게!!
알록달록한 양말들이 쇼윈도에 주렁주렁 매달려 있는 모습이 정말 너무 귀엽다. 뭔가 막 들어가서 양말 한켤레쯤 꼭 사야만 할 것 같은 충동을 느낄 정도다.


귀여운 것 하면 빠질 수 없는 다양한 디즈니 캐릭터 인형들이 나를 마구 유혹하는 가게 앞에서도 한참을 서성이고... 영국 연방국가답게 엘리자베스 영국 여왕 캐릭터 아이템 또한 빠지지 않는다.


기념품 샾과 아기자기한 카페들과 실크제품을 파는 상점 등등... 단순한 둘러보기가 아닌 쇼핑을 목적으로 하고 찾아도 참 좋을 만한 곳이다.

과하지 않은 고급스러움과 옛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멜번 사람들의 미학을 경험할 수 있는 곳, 로얄 아케이드이다.



로얄 아케이드 정보

영업시간 
주중 09:00-18:00
토요일 09:00-17:00
일요일 10:00-17:00

주소
335 Bourke Street Mall, Melbourne VIC 3000 오스트레일리아

홈페이지
http://royalarcade.com.au/





신나는 여행을 찾아보세요!
야나트립과 함께!

www.yanatrip.com


※ 야나트립은 현지와의 직계약을 통해 정직하고 안전한 서비스만을 엄선하여 공급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멜버른 맛집추천. 브런치 카페 '크림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