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나트립 Jun 29. 2018

두바이 몰 수족관.
두바이 아쿠아리움 대박!!!

평범한 사람들에게 깊은 바닷속 세상은 미지의 영역이다. 
모든 것을 알 수 없기에 조금은 두렵지만 그래서 더 알고 싶고 다가가고 싶은 호기심의 영역이기도 하고, 온통 신비스러움으로 가득한 지구 상의 또 다른 세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평범한 사람들의 해저 세상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을 해소시켜 주는 곳이 바로 아쿠아리움이다. 바닷속 세상과 꼭 닮은 공간을 우리들의 눈 앞에 푸르게 펼쳐 놓은 곳!


두바이 아쿠아리움


두바이에도 이런 호기심 어린 세상을 볼 수 있는 커다란 아쿠아리움이 있다.

두바이 수족관(Dubai Aquarium)은 두바이 쇼핑몰 안에 위치해 있다.
두바이 여행코스에서 두바이 몰은 배 놓을 수 없는 핫스팟인데, 두바이 아쿠아리움은 이 안에 있어서 찾아가기가 참 편하다.


2008년 11월, 두바이 아쿠아리움이 개장을 했고 전 세계의 이목은 이 곳에 집중되었다.
대형 수족관이라는 테마파크가 중동지역에 세워진다는 사실과 아쿠아리움의 초대형 전면 아크릴 창이 이슈였다.
가로 32.8미터, 세로 8.3미터, 두께 75센티미터, 무게 245.6톤에 달한다 한다. 


두바이 아쿠아리움 전면 창 크기가 정말 대단하다. 무려 두바이몰 3층 높이 규모라고 한다. 건물 3층 높이를 수족관으로 꽉 채워 놓았다고 생각하면 될듯싶다. 
개장할 당시에 이 투명 아크릴판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아크릴판으로 기네스북에도 기록되었다.


기네스북이랑 정말 친한 두바이라는 도시!! 

두바이 수족관의 대형 수조 또한 그 규모에 입이 쩍~~ 벌어진다.
길이 51미터, 폭 20미터, 높이 11미터로 저수 용량은 무려 1만 톤!



수조 아래에는 길이가 48m나 되는 수중터널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곳이다.
터널이 곡면으로 만들어져서 동선이 자연스럽기 때문에 관람객들로 하여금 바닷속을 거닐고 있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한다. 



그런데 두바이 아쿠아리움이 처음 문을 열었던 그때에는 처음엔 무료입장이었다고 한다.
두바이 쇼핑몰에 손님을 끌기 위해 만든 일종의 서비스 시설이었던 것. 



세계에서 가장 많은 샌드타이거 상어가 살고 있고, 140여 종의 33,000 마리가 넘는 해양 생물을 보유한 말 그대로 세계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인데, 그중에서 특히 훔볼트 펭귄, 물개, 해달 등등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렇게 인기가 많은 몇몇 동물은 먹이주기 시간을 정해 두고 있어서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귀여운 동물들이 먹이를 받아먹는 모습을 보고 싶다면 이 시간에 맞춰서 관람 동선을 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두바이 수족관은 다양한 해양생물을 볼 수 있는 것 말고도 흥미로운 체험이 가능한 프로그램들이 다양하다.

잠수부가 가오리, 상어에게 먹이를 주면서 재미있는 설명을 해주고 유리 바닥으로 된 보트를 타는 글라스 보텀 보트(Glass Bottom Boat) 투어는 깨끗한 유리 바닥 아래로 맑은 물속의 해양 생물들을 한층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터널의 벽면을 통해 보는 것과는 다른 시야에서 수족관을 보는 즐거움이 커서 무척 인기가 높다.

그리고 물웅덩이에 사는 생물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터치풀(touch pool)도 있다.



개장시간도 다른 도시의 아쿠아리움과는 차원이 다르다.
일요일부터 수요일까지는 아침 10시부터 밤 11시까지,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아침 10시부터 밤 12시까지 오픈을 하기 때문에 저녁 늦은 시간이라도 맘 편하게 관람을 할 수 있다는 점!!
잠깐의 시간도 아껴서 하나라도 더 보고 싶은 여행자에게는 정말 꿀 같은 스케줄이 아닐 수 없다.



두바이몰 아쿠아리움 수족관
밀.착.취.재


 세상에서 가장 상상을 초월하는 몇 가지 불가사의가 있다. 그것들은 상상도 할 수 없었을 뿐만 아니라 실제적으로 가능한 것으로 간주되지도 않았지만, 두바이에서는 다르게 증명되었다. 세계의 희귀한 경이 중 하나는 두바이 수족관으로 알려진 두바이몰 아쿠아리움이다. 보통의 수족관은 아니며, 두바이 쇼핑몰의 1 층에 있으며 세 번째 레벨까지 올라가는 세계에서 가장 큰 부유 아크릴 수족관이다. 30,000 가지가 넘는 이국적인 해양 생물 종의 고향인 두바이 수족관의 엄청난 규모를 직접 관람하길 바란다.


1층 티켓부스에서 바우처를 제시한 후 입장. 

수중터널을 지나 다시 밖으로 나와 3층 아쿠아리움을 볼 수 있는 장소로 들어가게 된다. 






두바이 아쿠아리움 일반 입장권이 아닌 유리 보트가 포함된 입장권을 구매했다면,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EXPLORER로 들어가면 된다. 






이곳은 수족관의 내부처럼, 다양한 해양식물의 양식 활동도 볼 수 있고, 스킨스쿠버 체험을 하는 사람 도 볼 수 있다.

또한 유리 보트를 타고 더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다

유리 보트 체험은 아쿠아리움 속 해양동물들을 가깝고 짜릿하게 볼 수 있는 코스다. 바로 발 밑으로 커다란 가오리가 지나기가 일수다. 내릴 때까지 감탄이 절로 나왔다.




두바이 아쿠아리움 
언더워터 주 (Under water Zoo)


익스플로러 장소에 나와 바로 연결된 언더워터 주. 

이제 본격적인 아쿠아리움을 구경할 차례다.


볼거리 및 사진 촬영 그리고 기념품 등이 잘 갖추어져 있어 내부에서 편안하게 관람하기 좋다.


그냥 쑥~스쳐 지나가면 보지 않는 이상은 최소 1시간은 관람시간이 소요된다. 유리 보트 탑승까지 한다면 넉넉하게 2시간에서 3시간은 아쿠리움 을 관람하는 시간을 잡아두는 게 좋을 거 같다.




두바이 몰에 위치한 두바이 아쿠아리움은 어른과 아이들에게 모두 교육적이고  재미있는 관광지다. 세계 각지에서 온 30,000 종의 다양한 해양 생물에 대하여 배울 수 있다. 이곳의 메인 동물은 40살 킹 악어로, 750kg의 무게에 5미터가 넘는 몸길이를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50년간 더 자라날 것이라고 한다.



신비한 즐거움이 가득한 두바이 아쿠아리움은 정말로 남녀노소 모두가 만족하는 최고의 장소다. 해마다 두바이몰을 방문할 때마다 또 들리게 되는 곳이다. 사막 위의 바닷속 세상! 그 화려하고 멋진 부조화 속에 풍덩~~ 
야나트립과 함께 빠져보자.



두바이 아쿠아리움 입장권 종류

Dubai Aquarium & Underwater Zoo  (일반 입장권) 
Dubai Aquarium & Underwater Zoo Explore (유리 보트 + 수중전망대 ) 
Dubai Aquarium & Underwater Zoo – VIP Line Buster
  




신나는 여행을 찾아보세요!
야나트립과 함께!
www.yanatrip.com

※ 야나트립은 현지와의 직계약을 통해 정직하고 안전한 서비스만을 엄선하여 공급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두바이 사막에서의 하룻밤,오버나이트 사파리투어 #둘째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