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나트립 Aug 23. 2018

호주 최대의 마켓,
선샤인 코스트 이문디 마켓!

호주 최대의 마켓
유먼디 마켓(Eumundi Market)


여행 가서 현지인들의 삶이 궁금하다면 가장 먼저 가야 할 곳은 바로 로컬마켓. 동네 시장에 가야 정말 현지인들이 무엇을 좋아하고 하고 어떤 걸 즐겨먹는지 알 수 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마켓은 선샤인 코스트에 있는 유문디다(이문디) 마켓이다. 호주에서 손꼽히는 유명한 마켓으로 현지인의 사랑을 받는 마켓이기도 하다.


유먼디 마켓은(Eumundi Market) 호주를 대표하는 전통 시장 중 하나로 오직 수요일과 토요일에만 운영한다. 비치 선샤인 코스트(Sunshine Coast)에 위치한 유먼디 마켓은 여행객보다 현지인들이 더 즐겨 찾는 로컬마켓이다. 브리즈번에서 약 2시간, 선샤인 코스트 시내에서 약 30분가량 소요된다.



1979년부터 시작된 이문디 마켓은 시장을 돌며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식거리 상점을 포함하여 액세서리, 의류, 악기, 골통품, 미술작품 등등 총 200여 곳의 점포들이 들어서 있다.



하지만 처음 문울 열었을 때만 해도 점포 3개로 시작한 작은 규모의 시장이었다고 한다. 중요한 것은 반드시 본인이 만든 물건만 판매해야 한다는 것, 하지만 규모가 커지면서 지금은 공산품이나 심지어 수입품을 파는 곳까지 생겼다. 



주의해야 할 점은 일주일에 두 번밖에 오픈하지 않지만 그마저도 길게 운영하진 않는다. 점심때까지만 영업을 하기 때문에 아침 일찍 서둘러 가야 유먼디 마켓의 다채로움을 구경할 수 있다. 



장소 : 이문디마켓 
80 Memorial Dr. Eumundi, QLD
오픈일 : 매주 수, 토
오픈 시간 : 수요일 8AM-1:30 PM,  토요일 7AM-2PM.

대중교통 :  누사출발 (버스 631) 50분 소요


셔틀버스 왕복 티켓

Adults $25 | Children $15 | Infants (0-3yr inc.) 무료 

To book your seat:

Phone: 07 5474 0199 / 1300 954199  or Contact Us here

  




https://www.eumundimarkets.com.au/




신나는 경험을 찾아보세요! 
야나트립과 함께!
www.yanatrip.com

※ 야나트립은 현지와의 직계약을 통해 정직하고 안전한 서비스만을 엄선하여 공급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꼭 해야 할 번지점프 도전! 난이도별 16개 번지 자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