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한 번쯤 꼭 가보고 싶은 해외여행지는 어디일까? 일흔이 넘은 엄마는 재작년 무릎 수술 이후 걷는 게 많이 불편하다. 요즘은 종종 나와 함께 여행했던 여행지를 툭툭 던지듯 말씀하시는 게 아무래도 또 한 번 엄마와의 여행을 준비해야 할 때가 온 거 같다.
주말 2박 3일 짧게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 베스트 5
도쿄 하코네 2박 3일 여행코스
엄마들은 일본여행을 좋아하신다. 물가가 비싸 경비를 아무리 아낀다해도 일본은 가성비대비 비용이 좀 높은편이긴 하다. 하코네를 추천한건 도쿄의 도심보다 더 한적하고 유명한 온천도 있고해서다.
하코네유모토에서 료칸에서의 1박은 모녀여행에 있어 가장 유용하고 매력적인 코스다. 하코네에서 날씨가 좋으면 후지산도 보이고, 예술작품들도 전시되어 있는 공간도 있어 자유여행으로 가기엔 딱 좋은 여행지다.
도쿄-하코네 간랸일정
1. 도쿄 오전에 도착 -> 신주쿠역으로이동 -> 하코네 기차표끊기 -> 탑승시간 확인후 여유있으면 점심 또는 점심도시락준비 -> 하코네로 이동 -> 하코네유모토에서 1박 -> 체크인후 하코네도시 산책 -> 저녁 -> 온천즐기기
*첫날 하코네에서 1박을 하는게 좋다. 여유있게 하코네에서 모녀가 함께 온천도 하고 관광도 하고, 다음날 오전에도 여유있게 일어나 조식후 온천욕 한번 더하고,,체크아웃 후 짐을 잠시보관한 후 하코네관광을 하고 늦은 저녁에 도쿄 신주쿠로 다시 이동.
2. 신주쿠 저녁도착 -> 체크인후 저녁식사 -> 신주쿠 근처 도보여행 (돈키호테 등 쇼핑센타 구경) -> 호텔귀가 -> 조식후 체크아웃 짐보관 후 도쿄시내 관광 (지하철이용) 및 쇼핑등 도시구경 -> 다시 호텔로 돌아와 짐정리 -> 공항으로 이동
*꽉찬 2박3일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대만 2박3일 모녀여행
몇해전 꽃할배가 찾아간 대만, 이후 대만은 그전보다 더 많은 한국 자유여행객들이 방문한다. 특히 화련은 대만의 장가계라 불리울 만큼 뛰어난 절경과 함께 볼거리를 제공한다. 그리고 타이베이 근교로 가장많이 찾는곳이 지우펀과 예류해상공원등 가는 방법은 다양하다.
엄마와 함께하는 여행인만큼 편한 단독 택시투어로 유명한 예스진지 와 화련협곡을 다녀오면 좋다.
타이베이 - 화련 간략일정
1. 타이베이 오전도착 - 체크인후 자유일정으로 시먼딩이나 중정기념관 그리고 스린야시장등 관광 (지하철과 버스이용. 편의점에서 이지카드구매) *타이베이 시내에서 2박
2. 2일째코스 : 화련근교 택시투어
3. 3일째코스 : 호텔체크아웃 후 예스진지 택시투어 -> 그리고 공항으로 바로이동
*첫날 자유일정으로 걸어다니는게 많기는 하지만 이후 화련이나 예스진지는 택시로 이동하기 때문에 걷는코스가 많지않아 엄마와 함께 여행하기엔 편리하다.
타이페이 시청역 주변호텔 | 대만 예스진지 택시투어 | 화련 택시투어 예약
홍콩 2박3일 주말여행코스
홍콩여행은 쇼핑과 야경의 멋스러움으로 오래전부터 유명하다. 날씨의 매력은 떨어져도 눈이 호강할 만한 근사한 여행지들이 있어 짧은 여행코스를 누릴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주변에 홍콩을 다녀온 사람들이 많은만큼 이번엔 홍콩으로 떠나는 모녀여행을 계획해보자. 특히 홍콩 근교관광지로 추천할 장소는 타이오마을!
핑크돌고래 투어도 아주 저렴하게 현장에서 배타고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마을자체가 매우 아기자기해서 특히 매력적인 관광지이다. 타이오마을 까지 가는 길도 해안선을 따라 드라이브하는 느낌을 충분히 받을 수 있다.
홍콩 - 타이오마을 2박3일 간략일정
1. 홍콩 오전도착 - 체크인후 자유일정으로 홍콩시티투어 (침사츄이 - 스카이테라스 - 1881 헤리티지쇼핑몰등 동선에 맞게 이동) *홍콩 시내에서 2박
2. 2일째코스 : 아침일찍 타이오마을로 이동 -> 타이오마을 도착 (지하철+버스) -> 점심 -> 타이오마을 구경 및 핑크돌고래투어 하기 -> 홍콩으로 이동 -> 저녁 하버시티에서 크루즈 또는 야경관광
3. 3일째코스 : 호텔 체크아웃 후 공항으로 이동
*홍콩은 도보로 이동하는 코스가 많아 걸어다니기에 힘들 수 있다. 가고싶은곳을 다 가기엔 체력이 딸릴 수 있으니 중간중간 충분히 쉬면서 정해진 스케줄보다 현지에서 한군데씩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면 좋다. 참고로 홍콩에서 우버택시를 이용하는것도 쉽다.
마카오 휴식과 관광 2박3일 여행
마카오여행은 예산에 맞게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여행지다. 젊은친구들은 마카오타워에서의 번지점프서 부터 홍콩여행자들은 하루정도 들렸다 가는 코스로도 이용한다. 하지만 모녀여행으로 간다면, 개인적으로 마카오여행에서는 호텔휴식과 함께 관광을 해보는것도 좋다.
마카오는 다른 나라에 비해 좋은호텔에서의 숙박이 비싼편은 아니다. 그리고 호텔안 부대시설도 잘 되어 있어 호텔에서 하루 그리고 시내에서의 하루등 편안한 휴식과 만족도 높은 여행을 하고 돌아오기에 충분하다.
마카오 2박3일 간략일정
1. 마카오도착 - 체크인후 호텔 부대서비스 이용 *마카오에서 2박
2. 2일째코스 : 호텔 무료셔틀로 페리터미널이동 -> 페리터미널에서 출발하는 2층투어버스 탑승 (자유로운 승하차) -> 마카오시내 관광 - 세나도광장서 부터 마카오타워까지. *마카오타워 360도 회전식레스토랑에서의 점심추천 -> 다시 마카오터미널로 돌아와 나이트버스 탑승 -> 마카오 야경감상 -> 호텔귀가
3. 3일째코스 : 호텔 체크아웃 후 공항출발시간까지 호텔부대시설 이용
*마카오 유명호텔에는 카지노,레스토랑,워터파크,쇼핑센터,수영장 등 최고의 서비스가 잘 마련되어 있다.
베네치안 마카오호텔 | 갤럭시 마카오호텔 | 파리지엔 마카오호텔
상해 2박 3일 여행코스
상해는 자유여행으로 가야 매력적인 곳이라는걸 느낄 수 있다. 화려하고 세련된 도시는 홍콩의 야경보다 멋지고, 거리의 깨끗함과 친절함은 일본보다 더하다. 엔틱한 느낌의 거리와 고급스러운 쇼핑몰까지 거리 곳곳마다 색다름을 준다. 특히 요즘 상해는 공유자전거 서비스로 인해 더많은 인파가 노란색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거리마다 가로수들이 이쁘게 정렬되어 있어 가로수길 사이로 지나가는 자전거족들이 로맨틱한 영화의 한장면 처럼 기억에 남는다.
상해 2박3일 간략일정
1. 상해 오전도착 - 공항에서 자기부상열차타면 7분내로 상해시내도착 (2호선,7호선연결) -> 호텔체크인 -> 상해 난징동루(남경로) 구경 - 인민광장 및 주변 도보코스 가능. -> 상해 동방명주 및 황포유람선 등 야경구경
*예원과 와이탄은 낮과 밤 모두 가볼만하다.
2. 2일째코스 : 신천지 - 상해임시정부 등 상해시티투어 및 맛집탐방
*상해 지하철요금이 매우싸다. 상해에서는 구글이나 우버사용이 안되므로 택시잡기가 불편하다.
3. 3일째코스 : 호텔 체크아웃 후 공항이용
*중국 상해여행시 관광비자는 꼭 사전에 받고가야한다!
신나는 여행을 찾아보세요!
야나트립과 함께!
※ 야나트립은 현지와의 직계약을 통해 정직하고 안전한 서비스만을 엄선하여 공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