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나트립 Sep 10. 2021

COVID-19 이후 여행의 미래에서 기대할 수 있는것

2020년은 변화와 반성의 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COVID 셧다운으로 여행자들은 선택권이 제한적임을 알게 되었다.



백신이 여행의 미래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


전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이 한창이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국가마다 다른 비율로 시민들에게 예방 접종을 하고 있으며, 나라마다 백신 접종자에 대한 접근하는 정책도 다르다.


나는 어디로 가고 싶은가?

나는 무엇을 경험하고 싶은가?

나는 무엇을 발견하고 싶은가?


1. 새로운 여행, 새로운 경험  


더 많은 사람들이 더 천천히 여행하고, 여행하는 지역사회를 알고 싶어한다. 새로운 지역을 탐험함으로써 더 긴 여행을 예약하고 또한 COVID-19 감염이 적은 밝고 따뜻한 곳으로 떠나길 희망한다.


2. 셀프예약


*Business Travel Trends 에 따르면 여행자의 63%가 직접 여행을 예약하는 것을 선호한다. 밀레니얼 세대가 현재 노동력의 약 50%를 차지하기 때문에 이는 일반적인 변화를 반영하기도 하다.


3. 입국제한


오늘날 여행에서 가장 복잡한 문제 중 하나는 국경 규정과 여행 제한 사항을 아는 것이다.

전염병으로 인해 국경을 열고 닫는 국가가 있고 검역 규칙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도구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Iberia(및 기타)에서 사용하는 COVID-19 입국 제한 솔루션 은 모든 목적지의 제한에 대한 정확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4. 2021년 하반기에 기대하는 것


2021년 하반기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수정구슬을 들여다보듯 조심스러워하며 10월과 11월의 분위기를 보고 떠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고있다. 물론 백신 접중률의 진행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내용참조 @스마트트래블


여행의 새로운 목적지
두바이 추천

1. 안심여행


두바이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가장 빠르게 관광업을 본 궤도에 올려놓는 도시 중 하나다.


그리고 아랍에미레이트는 9월7일 기준 백신 1차 접종률은 88%, 2차 접종완료자는 무려 77%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접종율을 가진 국가 중 하나다.


또한 관광업 종사자들은 의무적으로 백신 접종을 해야 한다.


2. 방역수칙 프로토콜 


두바이는 2020년 7월부터 국경을 개발하고, 호텔 숙박인원 제한(70%), 차량탑승인원제한(50%), 방역소독 의무화 등을 시행하며 안전한 여행지, 검증된 여행지라는 위상으로 여행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오랜 동안 중동의 대표적 관광도시였던 두바이는 일찍이 팬데믹 여파가 클 것을 우려하여 도시 전체가 안전한 국제관광 재개를 위해 선제적 대응을 취했다.


관광업계 종사자는 백신 우선 접종을 받을 수 있게 했고, Safe Travel 인증을 받기 위해 자체 규정과 규칙을 매뉴얼로 구축했다.


3. 입국절차


두바이는 PCR 음성확인서가 있는 사람들은 격리없이 여행이 자유롭다. 그렇지만 두바이가 모든 국가에 국경을 개방한 것은 아니다. 확진율이 높아 자체적으로 코로나 위험국가로 판단되는 인도, 남아공 같은 여러 지역들은 여전히 국경 개방을 쉽게 허락하지 않고 있다.





코로나이후 해외여행지 추천장소 #두바이여행


매거진의 이전글 넌, 해외여행을 어디로 가고 싶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