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나트립 May 31. 2018

상상이 현실로,
아틀란티스 아쿠아벤처 워터파크!

두바이에는 실로 엄청난 워터파크가 있다. 두바이에서는 상상을 하는 모든 것이 현실로 만들어진다. 그것이 아무리 터무니 없는 것이라 해도 말이다. 그리고 그런 터무니 없는 상상들 중 하나가 바로 아틀란티스 아쿠아벤처 워터파크다.



그런데 아틀란티스 아쿠아벤처 워터파크를 설명하는데 워터파크라는 단어는 너무 단순하고 뭔가 좀 부족한 듯 싶다. 뭐 어쩌면 당연하다. 여긴 두바이니까. 두바이에는 뭐든 특별하지 않은 것이 없다.
이 곳은 어쩌면 두바이 여행코스 중에서 가족여행으로 가장 안성맞춤인 곳이 아닐까 싶기도 한데, 유럽과 중동지역의 워터파크를 통틀어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는 아틀란티스 아쿠아벤처 워터파크
여기는 적어도 반나절 이상은 놀 생각으로 가야한다. 규모가 큰 만큼 해보고 싶은 것들이 참 많은 곳이다. 

그 중에서 가장 추천하는 3가지 코스를 소개하자면,


샤크 어택 워터 슬라이드(Shark Attack water slide)



이건 마치 "두바이에서는 평범한 워터슬라이드는 워터슬라이드가 아니다"라고 말하는 것 같은 워터슬라이드 다. 찰라의 순간이 지나고 나면 완전히 다른 세상을 만나는 듯 하다. 

처음엔... 평범하게 시작한다. 그리곤 곧바로 물살을 따라 통로를 빠르게 미끄러져 내려가게된다. 그러면 갑자기 시야가 환해지고 눈 앞에서는 물고기들이 나는 아랑곳 하지도 않고 자유롭게 헤엄을 치고 있는걸 발견하게 된다. 바로 이곳은 거대한 수족관 한복판에 들어오는 통로였다. 

수족관을 통과하는 슬라이드 구간의 벽은 투명하게 바뀌어 있고, 그 밖에서 유영하는 바다 물고기들을 신기한 마음으로 바라보며 지나게 되는 걸 확인하게 된다. 무려 상어를 포함한 물고기들을 바라보며!!! 정말 기발한 발상이다. 


Leap of Faith



그러나 뭐니뭐니 해도, 아틀란티스 아쿠아벤처 파크의 백미는  Leap of Faith!! 

워터 슬라이드 매니아들 사이에서 이 곳은 성지와도 같은 취급을 받는다고 한다.      
오로지 Leap of Faith를 경험하기 위해 두바이를 방문한다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라고.  

 Leap of Faith(믿음의 도약)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생긴 것만 봐도 딱 신전의 느낌이 드는 곳이다. 그래서 더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하고 그래서 더 두렵기도 하다.

건물 9층 높이에서 심리적으로는 거의 수직에 가까운 각도(실은 45도)로 슬라이드가 아래로 펼쳐져 있다. 그래서!!! 출발과 함께 몸이 잠시 붕 뜨는 건 느낌이 아니라 현실!!  이건 실화!! 
그리고 정말 순식간에 아래로 미끄러지며 투명 아크릴 통로를 지나서 풀에 도착하게된다. 그 짧은 순간에 심장이 쫄깃해 지는 느낌을 정말이지 확실히 받을 수 있다.  
겁난다고 그냥 지나치면 절대로 안되는 스릴만점의 슬라이드! 


River Ride



느려졌다 빨라졌다 하면서 지루하지 않은 유수풀(River Ride)
곳곳에 널려있는 튜브들 중 하나를 집어들고 물 흐르는대로 몸을 맡기기만 하면 된다. 

우리나라의 유수풀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길고 사람들로 북적이지도 않아서 임팩트 강한 놀이기구에 조금 지친 상태일 때 이 유수풀을 타면 아주 딱 좋다. 



물론 이 밖에도 신기하고 재미있는 것들은 많지만, 아틀란티스 아쿠아벤처 워터파크를 몽땅 글로 먼저 알아버리면 두근거리는 호기심을 떨어뜨릴까봐 이정도로 소개한다. 

그리고, 아틀란티스 아쿠아벤처 워터파크에서 소소히 들어가는 비용이 있다. 

락커 렌탈 40-70 디르함 
타올 렌탈 30 디르함 
락커+타올 렌탈 50디르함 

락커와 타올을 함께 렌탈하면 조금 비용을 아낄 수 있다. 


두바이여행 일정에 두바이 아틀란티스 아쿠아벤처 워터파크를 여행코스에 넣어 보자. 
마법같은 상상이 현실이 되는 걸 경험하게 된다.




신나는 여행을 찾아보세요!
야나트립과 함께!
www.yanatrip.com

 

※ 야나트립은 현지와의 직계약을 통해 정직하고 안전한 서비스만을 엄선하여 공급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세계 최대의 정원, 두바이 '미라클 가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