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angpa Jun 07. 2018

뭐가 됐던 중요한 건 더치페이라고!

2017년 2월 1일

히스테리에 가까운 긴 댓글을 봤는데 요약하자면- 


"성희롱, 성추행, 성폭행 성성성성, 성드립 진짜 지겹게도 쓴다 걔네들 잡아서 처넣으라고!! 누가 뭐래!! 중요한 건 여자들이 더치페이를 안 한다는 거라고!!"     

아놔.     

하루에만 올라오는 강간 사건, 강간 피해자 무고죄로 고소 당한다는 기사가 한 다스고, 매일같이 여자들이 데이트 폭력 가정 폭력 등으로 죽고, 데이트 강간약 버젓이 팔리고 골뱅이 강간하러 오세요 광고가 실시간으로 올라와도 수사 제대로 안 하는 나라지만 한국 치안이 엄청 훌륭하고 여자들 오버다 예민이다 그러던데, 그래 뭐 당신의 연애 사정 중요하죠. 

여자들은 여자라서 취업 훨 힘들고 그나마 됐더라도 임신 출산 이후 먹고 살 길 완전 막히는 게 걱정이지만, 그래요 뭐 소개팅 나가서 몇 만원 더 내야 하는 부담 느끼는 거에 비하겠어요. 성폭행 '드립' 그만하고 더치페이 얘기를 해야죠. 강력 성범죄 피해자가, 낮다는 신고율로도 하루에 61명꼴이지만, 더치페이 때문에 데이트 못하는 남자들 숫자가 훨씬 많겠죠 그쵸. 그게 더 불공평하고, 더 중요하죠. 강력 범죄 당하는 거나 먹고 살 길 끊기는 게 뭐 중요하겠어요.     


근데 말이야. 넌 솔직히 소개팅 돈 걱정 아니라도 너 좋다는 여자는 없을 것 같다?     


* 부양의 의무, 뭐 이런 거도 아니고 더치페이 -_- 들이대는 게 하도 기가 막혀서.

매거진의 이전글 왜 잠재적 가해자로 취급하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