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angpa Jun 09. 2018

한국이 저출산을 대하는 자세

2017년 2월 25일

  

- 안 낳은 여자들은 이기적이라고 욕한다 

- 낳은 여자는 맘충이라고 욕한다 

- 워킹맘은 이기적이고 아이 안 돌본다고 욕하고, 전업은 남편 등골 빼먹는다고 욕한다

- 결혼 임신 출산 후에 일 계속하기가 얼마나 힘든지는 무시한다 

- 낙태 하는 여자를 형사처벌한다. 남자는 처벌 없다 

- [한국 정부] 돈을 10년간 80조 쏟아붓는다.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두어 이번 해 출생아 수 최하를 찍는다. 

- [한국 정부] 가임기 여성 지도를 핑꾸색 가득히 칠해 올린다. 돈 얼마 들였는지 모르지만 반나절 만에 남초갤에서 보*몬GO 지도라고 킬킬거리고, 욕바가지로 먹고 바로 내린다. 80조 원에서 여기에도 예산 썼겠지

- [한국 정부][NEW!!] 여학생이 휴학하면 채용에 불이익을 받도록 해서 출생률을 높인다. 고스펙 여자들의 눈을 낮춘다     

보건사회연구원의 한 연구위원의 제안이란다. 결혼하지 않거나 늦게 결혼하는 풍조 때문에 신생아 출생수가 줄어드니 휴학하거나 연수 다녀오느라 늦게 졸업한 학생들에게 채용 시 불이익을 주자고. 불필요하게 스펙을 쌓으면서 결혼 시장에 늦게 들어오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나.     


(스샷 아래) 콧대 높은 고스펙 여자들을 꺾어야 한다는 의지: 고학력 - 고소득 여성의 배우자 하향 선택 변화 유도 <-- 이게 목표랍니다.     

환장.     

이런 사람도 국책기관의 연구원을 하는데...     



     

>>해당 연구원 홈페이지에 올라온 보도 자료 일부입니다.<<

ㅇ 마지막으로, 여성의 교육수준과 소득수준이 상승함에 따라 하향선택결혼이 이루어지지 않는 사회관습 또는 규범을 바꿀 수 있는 문화적 콘텐츠 개발이 이루어져야 함. 이는 단순한 홍보가 아닌 대중에게 무해한 음모수준으로 은밀히 진행될 필요가 있음     




뭐야??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55&aid=0000507795&sid1=001


고학력 - 고소득 여성의 배우자 하향 선택 변화 유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거진의 이전글 여성의 고통과 죽음은 유희로 소비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