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잡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angpa Jun 11. 2018

Sky는 원래 구름이라는 뜻

2017년 5월 8일

책 읽다가 현뿜. Sky 라는 단어가 사실은 앵글로 색슨 언어로는 '구름'이라는뜻이었다고 ㅋㅋㅋㅋㅋ 영국 날씨 역시 명불허전 ㅋㅋㅋㅋㅋㅋ 지난 천 년 넘게 꾸준하게 날씨 그지같았구나 ㅋㅋㅋㅋ

그래도 설마 해서 찾아보니,

sky (n.) Look up sky at Dictionary.com
c. 1200, "a cloud," from Old Norse sky "cloud," from Proto-Germanic *skeujam "cloud, cloud cover" (source also of Old English sceo, Old Saxon scio "cloud, region of the clouds, sky;"  

ㅋㅋㅋㅋ 하도 맨날 구름낀 날씨라 맑은 하늘 보기 힘들다 보니 구름=> 하늘 ㅋㅋㅋ

매거진의 이전글 단지 이뻐 보이고 싶었을 뿐인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