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angpa May 24. 2018

여성은 당신의 노력의 보상 아이템이 아닙니다

2017년 6월 21일

나름 안타깝고 자기 연민으로 넘치는 글인데, 뒤집어 보면 여자들이 어떤 취급을 받는지 망라되어 있다.     


- 연애를 못 해서 성매매를 한다는 건, 연애를 곧 성관계로 본다는 것.

여기서 남자와 여자의 의견이 많이 갈라지는데, 내 경험으로 성관계가 없는 연애나 결혼생활이 무슨 의미가 있냐는 이는 거의가 남자였고, 섹스하려고 연애/결혼하냐, 그게 없으면 정말 아무 의미 없다는 거냐고 경악하는 이는 거의가 여자였다.     


- 열심히 공부하고 취업해서 많이 이루었는데 연애를 못 했다는 말.

 고등학교 시절에 더 공부하면 미래 아내의 얼굴이 바뀐다는 식의 교훈이 이런 효과를 나타낸다. 나는 공부했는데, 나는 좋은 대학 갔는데, 나는 좋은데 취업했는데 왜 보상이 (==> 여자가) 없어?     

여학생 역시 열심히 공부하고 취업하지만 어쨌든 이쁘고 잘 빠진 게 짱이라는 사회의 메시지는 짱짱하다. 공부 너무 많이 하거나 잘나도 남자들은 못생긴 너한테 관심 없고, 괜히 튕기다가 나이 많이 먹으면 더 시장 가격 떨어진다는 경고도 만재하다. 그러니 남자는 노력하는 대로 여자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지만, 여자는 미모와 몸매를 타고나거나, 죽자고 굶고 꾸미면 어쩌면 선택받을 수 있다, 뭐 이런. 그렇지만 결론적으로 저렇게 자기 연민하는 남자들이 넘쳐난다는 사실.     


- 성매매 자체에 죄책감 없다. 

이건 어쩔 수 없이 하는 거다, 여자들이 날 사귀어 주지 않으니까 그렇다...고 한다. 이렇게 보면 여자들은 뭐 닐리리야 남자 골라가면서 연애하는 거 같은데, 당신들이 사람취급 하지 않는 못생긴 여자, 뚱뚱한 여자를 위한 사회적 시설은 어디에 있는가? 나이 먹은 골드미스들을 위한 성매매, 혹은 연애 서비스는 왜 없지? 남자들을 위한 업소는 넘쳐나는데, 여자를 위한 서비스는?     

물론 여성을 위한 업소를 만들자...가 아니라, 그만큼 한국 사회는 남성의 욕구 위주라는 말입니다. 여자는 보상으로 취급되고, 연애와 결혼은 맘대로 공짜 섹스할 수 있는 방법으로 보며, 그러면서도 아 남자로 태어나서 난 참 불쌍해 ㅈㄹ염병 떤다는 거.     

그나저나 이런 곳에서는 범죄자에게도 엄청나게 감 정이입해서 얼마나 힘들었으면 쯧쯧 우쭈쭈 가능하면서, '한남' 단어 쓰면 사람이 어떻게!! 아무리 여혐이 심해도 그건 아니죳!!


https://www.facebook.com/SKKUBamboo/posts/1444758928922058


매거진의 이전글 어떤 상황이 강간인가 간단 설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