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선복 Feb 19. 2023

좋아하는 것에 미칠 수 있는 자유

몰래한 사랑

내가 좋아하는 것에 대해 처음 이야기해보려 한다.

가슴 떨리게 좋아하지만  좋아하는 티도 못 내고 살았던.... 어쩌면 짝사랑과도 비슷한 그것에 대해 말이다.


학창 시절 내가 제일 좋아했던 수업은 음악시간이었다. 시골학교 음악수업은 단순했다. 간혹 명곡감상이나 음악거장들에 대한 소개말고는 별다른 이론수업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대부분 노래를 배우거나 부르는 게 다였는데 솔직히 나는 그게 좋았다.. 선생님은 항상 나를 지목해서 노래를 부르게 했고 못 이기는 척 내숭을 떨며 노래 부를 때의 그 떨림이 아직도 생생하다. 고요한 교실에 울려 퍼지는 내 목소리에 모두가 숨죽여 귀 기울이는 그 순간이 미치도록 짜릿했다.


아무도 몰래 가수의 꿈을 키웠다.

내가 무대에 서는 상상을 수없이 하면서.

노래 하나 완벽하게 마스타 하기 위해 노래테이프가 늘어지도록 들었고 식구들이 외출하고 아무도 없는 틈을 타 노래연습을 했다.

학교 음악수업이 있는 날은 아침부터 가슴이 두근거렸다. 그 두근거림과 설렘을  티 내지 않기 위해 무던히도 애썼다. 선생님과 친구들의 칭찬에 가슴이 터져버릴 것 같아도 단 한 번도 내색을 하지 않았다.

좋아하는 걸 좋아한다고 속시원히 말도 못 했는데 어느 날 나의 꿈이 사치라는 걸 깨달았다. 그 꿈을 고이 접어서 가슴 깊숙이 꼭꼭 숨긴 채 꽤 오랫동안 혼자 가슴앓이를 했다.



어른이 되어 취직을 하고 돈을 벌기 시작하면서 나가끔 노래방에 다녔다.

마이크를 잡고 노래 부르면 내가 비로소 살아 숨 쉬는 것 같아서 좋았다. 그러나 그렇게 한두 시간  즐기다 집에 오면 이상하게 가슴이 아파왔다.

먹먹하니 표현하기 어려운 통증으로 동안 힘들어했다.


왜 그럴까?

나도 모를 내 마음이 궁금해오랫동안 생각해 봤다.


내가 좋아하는 것에 대해, 내 감정과 욕구를 지나치게 꾹꾹 누르며 살아와서일까?

아니면 이루지 못한 꿈에 대한 아픔일까?

.

.

.

모르겠다..

이것저것 재지 말고 좀 단순하게 살아야 할가보다.

죽기 전에 한 번쯤은 나도 좋아하는 것에 반쯤 미쳐서 살아보는 것이 소원이다.

내 본능이 이끄는대로 의식이 흐르는대로 자연스럽게...  그렇게말이다.



노래 부를때 나는 가장 행복하다.

가슴 저리게 ...

미치도록 좋다!



 



#별별챌린지 #글로성장연구소 #꿈

작가의 이전글 이런 만남은 처음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