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제나 Mar 26. 2021

3월 26일

네 번째 책 배달 & 시냅스, 섬개완 끝내다

3월 26일 공부 일기

네 번째 책 배달

이번 달에도 한국에서 책 배달을 받았다.

김승리t AoK 9  ~ 12  교재와 워크북과 다음 달부터 공부할 교재들을 받았다.


[대성] 이감 국어 모의고사 1회, 2회

무료


[메가스터디] 2022 수분감 수학 I (공통)

22,000원 (교재 캐쉬 사용)


[메가스터디] 2022 수분감 수학 II (공통)

20,000원 (교재 캐쉬 사용)


[메가스터디] 2022 지구과학 I MAGIC 기출 분석

20,000원 (교재 캐쉬 사용)


[메가스터디] 2022 지구과학 I OZ 기출 오답노트

10,000원 (교재 캐쉬 사용)


이감 국어 모의고사는 뜯어보니 실제 수능 시험지 크기와 용지라 놀랬다. 오랜만에 맡는 시험지 냄새.. 좋다...ㅎㅎ 바로 내일 밖에서 풀어봐야지!

다음 달부터 지구과학 공부를 시작하는데 개념 강의와 기출 풀이 강의를 한꺼번에 들으려고 한다. 뭔가 특별한가 하고 OZ 기출 오답노트를 구매했는데 그냥 일반 노트였다. 이걸 만원에 팔다니? 화가 난다. 어쨌든 지구과학은 두 달 안에 꼭 끝내야겠다. 화이팅!


그리고 개념 1차(2월-3월)가 마무리되면서 완료한 커리들이 있다.


대성 영어 이명학t 신택스 Syntax
이명학t Syntax

명강이었다.. 아 요즘 애들은 띵강이라고 하나.

이명학t 커리는 일리-신택스-알고리즘-리드 앤 로직이 있는데 일리는 문장 구조, 신택스는 문장 해석, 알고리즘은 문단 해석, 리드 앤 로직은 특정 유형 문제(빈칸, 문장 삽입, 순서)를 다루고 있다. 나는 90 초반 점수는 나오니 문장 해석이 안 되는 레벨은 아니라 알고리즘부터 들어야 하지 않을까 하다가 교재를 여러 권 묶어서 할인해 팔길래 신택스부터 듣게 됐는데... 난 문장 구조인 일리부터 들었어야 할 수준이었다 ^^ 진짜 영어 1도 못하는 듯. 그간 90점대 점수가 나올 수 있었던 건 30대 짬밥으로 눈치로 찍은 게 맞았던 게 아닐까 싶다. 아직 강의만 끝낸 거라 주말에 복습을 할 거고 교재에 있는 모의고사 8회 분은 다음 달부터 할 알고리즘 강의와 함께 천천히 풀 예정이다.


메가스터디 생명과학 I 백호t 섬세한 개념 완성반
백호t 섬개완

이 강의도 너무너무 좋았다!

생명과학 I은 개념 2 회독으로 1 회독은 대성 정수민t 강의를 들었고 작년 수능특강을 풀었어서 어느 정도 개념은 잡힌 상태였는데도 유익했다. 일단 교재 구성과 질이 너무 좋았는데, 개념 교재는 질이 문제집 종이같이 반질반질한 두꺼운 종이라 필기하고 형광펜 칠하기 좋았고 문제 편엔 (고난도 제외한) 평가원 기출문제가 있어서 수능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여태 생명 기출 풀어본 적 없음) 숙제 교재엔 백지 복습과 누적 복습 문제가 있고 따로 개념 노트인 Sub Note가 갖고 다니기 좋은 미니 사이즈로 있어서 최고였다. 강의는 개념 설명 30강+문제 풀이 15강으로 개념 설명과 문제 풀이가 나누어져 있어서 또 좋았다.. 정말 뽕뽑은 강의! 다음 커리인 백호t 상크스 강의도 기대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3월 3주 차] 공부 기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