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제나 Jun 15. 2021

[6월 2주 차] 공부 기록

6월이다 힘내자

6월 2주 차



이번 주도 무난했는데 주말엔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났다. 중국 단오절이라 zongzi도 만들고 영화 보고 쉬었다. 다음 주부터 락다운이 풀리는데 다행히 재택근무는 변동이 없어서 다음 주도 집에서 공부할 예정이다.


국어 홀수 국어 문제집을 혼자 풀기 시작했다. 문학 5권, 독서 4권으로 총 9권인데 1주일에 한 권씩 끝내도록 짜여있어 9주가 걸릴듯하다. 두께가 꽤 두꺼운데 답안지가 두꺼운 거라 하루에 공부하는 시간은 많지 않다. 그래서 2021 훈련도감 복습을 같이 하기로 했다. 이 두 개로 기출 분석은 깔끔히 끝내야지!


수학1 뉴런 복습은 지수와 로그, 지수함수와 로그함수를 끝냈고 수분감에서 Step0 문제는 지수와 로그까지 풀었다. 뉴런 문제가 어려워 복습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 수학은 양을 정해놓기보다 매일 무조건 하기로 마음먹은 거라 매일 조금이라도 문제는 풀고 있다. 아직까진 재밌다.


영어 이명학t Read ‘N Logic 강의도 찔끔 들었다. 마지막 인강이라 아껴서 조금씩 듣는 중.. 주말엔 영어 기출 1회를 풀려고 했는데 친구들 만나느라 못한 게 아쉽다.


생명 상크스 강의를 시작했다. 생명1의 고난도 문제의 스킬만 모아놓은 강의라 문제 풀면 기가 다 빨린다 ㅠ 모의고사에 1문제 있는 고난도 문제를 열몇 개 푸는 거라 뇌가 많이 힘들어함.. 아직 유전도 안 들어갔는데..


한국사 복습은 오랜만에 하는 거라 조선 초기부터 다시 시작했다. 조선 후기까지는 대충 정리했다.


중국어 단어 외우기도 오랜만에 외움! 이제 최소 주 1회는 단어장을 봐야지.


그럼 다음 주도 힘내자!

매거진의 이전글 [6월 1주 차] 공부 기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