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제나 Oct 07. 2021

[9월 5주 차] 공부 기록

9월도 끝

9월 5주 차



얼렁뚱땅 9월도 끝났다. 이쯤 되면 개념 공부가 끝나고 실전 모의고사만 풀고 있을 줄 알았는데.. 어째 과탐 개념은 매번 새롭다 ^^

코로나 확진자가 최고 수를 계속 갱신하고 있어 토요일만 스터디 모임에 나가 공부를 했고 일요일엔 집에서 했다.


국어 수능완성은 모의고사 3회를 풀었다. 점수 잘 나옴 ^^ 아마 다들 쉽다고 느꼈겠지만.. 문제는 틀리려면 공통부문에서 틀려야 하는데 자꾸 화작에서 틀린다는 거다.. 화작에서 틀리면 표준점수 확 깎일 텐데 ㅠ 화작도 무시하지 말고 꼼꼼히 읽고 풀어야겠다. 김동욱t EBS CLASS 수완 강의를 시작했다. 총 8강인데 아직 모의고사를 다 안 풀어서 3강만 들을 수 있어서 3강까지 들었다. 역시나 나랑 잘 맞으심! 교재도 너무 좋고 끝까지 잘 들어야겠다. 그리고 독해 변수 복습을 끝냈다. 박광일t 훈련도감, 독해 상수, 독해 변수는 복습까지 끝내서 교재를 버렸다. 드디어 버리는 교재도 생기는구나


수학2 뉴런 복습을 끝냈다. 하 정말 지겹게 질질 끌다가 간신히 끝냄 ㅠㅠ 다행히 적분 부분은 쉬워서 술술 풀었다. 다음 주부터는 기하 뉴런 복습에 들어갈 예정이다. 수학2 수분감 문제집도 어찌어찌 풀었다. 아직 다 끝낸 건 아니라 다음 주에도 수학에 시간 투자를 많이 해야 할 거 같다.


영어 RNL 빈칸완성 복습을 시작했다. 생각보다 문제가 많아서 이번 주는 다 못 끝내서 다음 주에도 할 예정이다. 처음 풀었을 때 틀린 문제가 많았는데 두 번째 푸니 많이 맞아서 안심하고 있다. 후딱 끝내고 수능특강, 수능완성 풀어야지.. 주말에 모의고사는 못 풀었다.


지학 전체 복습을 시작했다. 여태까지 오지훈t의 개념완성, 기출분석, 유형별 자료 분석까지 한 거라 체크해놨던 문제들을 다시 보고 책을 버리려고 했다. 근데 그래도 모르는 문제들이 있어서 하나도 못 버림.. 이제 실전 문제풀이 강의를 들을 건데 이거까지 듣고 다시 보고 문제집 정리를 해야 할 거 같다. 복습은 아직 못 끝내서 다음 주까지 할 예정이다.


한국사 수능특강은 빼먹지 않고 두 강을 풀었다.


중국어 수능특강도 두 강을 풀었다. 은근 시간 소요가 많이 돼서 주말에 두 강을 하는 거보다 한 강은 평일에 푸는 게 더 나았다. 얼른 풀고 수능 완성도 풀어야지.


다음 주도 힘내자!


매거진의 이전글 10월 1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