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제나 Jan 24. 2021

1월 24일

대성 마이맥의 대처에 감탄하며...

1월 24일 공부 일기


이번 주 화요일,

박광일t가 구속되고 대성 마이맥에서는 박광일t의 강의를 모두 내리고 강의와 교재를 구매한 사람에게 (교재는 반납 시) 100% 환불을 해주기로 했다.


학생들의 반발이 심했는지 목요일에

이번 박광일t의 강의를 수강한 사람에게 작년 2021 훈련도감(문학)과 독해 상수와 변수(독서) 강의 & 교재 파일 PDF를 제공하고 환불도 교재 반납 없이 진행해주기로 변경됐다.


그 이틀간 앞으로 어느 강사분 강의를 들어야 하나 고민을 하다 문학은 메가스터디 김동욱t의 일취월장을, 기출 분석은 강민철t의 강의를 들어야겠다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갈대 같은 마음으로 강의나 교재 구매는 하지 않았었음.


그 사이 새 교재를 샀으면 정말 억울했을 거 같은데 갈대 같은 마음이 이럴 때 도움이 됐다.



또 나는 사건이 터지기 하루 전 월요일에 박광일t의 기출 분석 교재를 주문했었는데 다음날 화요일 사건이 나오고 대성에서 배송 보류를 했었다. 그런데 그것도 다시 배송해줘서 한국 집으로 배달받았다.

어쩌다 무료로 받은 책

박광일t 교재 패스권 12만 원은 모두 환불받았는데 이렇게 교재와 강의를 무료로 받아도 되나 싶다...


어쨌든 공부는 해야 하니 PDF 파일은 Printing service 업체에 인쇄, 제본을 맡겼고 다음 주부터는 시간을 거슬러 작년 인강으로 국어 공부를 시작하려고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1월 19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