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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심리학] 11명의 인플루언서 이야기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인스타그램 심리학의 앞부분은 인스타그램이 어떻게 사람들의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지 심리학적 접근으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그리고 후반부에는 11명 인플루언서의 진짜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책에 나오는 11명의 인플루언서를 소개합니다.


1.일상 인스타그래머 김나경 님


김나경 님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비결은 비슷한 사람과의 소통이었습니다.


일상, 뷰티, 맛집, 자기계발을 주제로 한 계정으로 2022년 8월 16일 기준 팔로어는 약 1만 9800명입니다. 김나경 님은 인스타그램 계정과 더불어 블로그도 운영하는데 채널에 따라 주력 콘텐츠가 다른 게 특징입니다. 인스타그램에는 뷰티 관련 포스팅, 블로그에는 맛집과 경제 관련 포스팅이 주로 올라옵니다.


2.'마케팅 노트' 유소정 님


마케팅 노트의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비결은 잘 만든 계정 이름이었습니다.


'마케팅노트'는 마케팅 인사이트로 개인적·사업적 성장을 돕는 것이 목적인 계정으로, 2022년 8월 16일 기준 팔로어는 약 5만 5600명입니다. 초기에는 마케터 취준생을 대상으로 시작했지만, 본인의 커리어 변화에 따라 마케팅 콘텐츠의 방향을 바꾼 점이 성장 포인트입니다.


3.'피어나는 메이준' 조영준 원장


조영준 원장님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비결은 같은 주제로 꾸준히 올리는 겁니다.


"원하는 펌 사진을 갖고 오면 똑같이 해드릴게요." 이 계정의 모토입니다. 2022년 8월 16일 기준 팔로어는 약 6660명입니다. 실제로 손님이 사진을 가지고 와서 헤어 스타일을 상담하는 경험을 잘 이용한 경우입니다. 또한 다양한 각도에서 모양을 확인해야 하는 헤어 관련 콘텐츠의 특징을 '릴스'로 해결한 것이 부가적 성공 포인트로 보이니다.


4.'마케터 은진' 장은진 님



일명 '부산 사는 마케터' 장은진 님의 계정으로 캘리그래피에 문장 큐레이션을 결합한 콘텐츠로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2022년 8월 16일 기준 팔로어는 약 2만 5100명입니다. 처음에는 캘리그래피 콘텐츠로 시작했다가 업무 경험을 통해 마케팅 콘텐츠 계정으로 변신한 것이 성공 포인트입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스토리와, 섬네일이 보기 좋게끔 게시물 순서를 정해 올리는 센스가 돋보입니다.


5. 소나무 엔터테인먼트 최경식 실장님 & 김진수 마케터님



최경식 님 계정의 특징은 치어리더 관련 콘텐츠입니다. 2022년 8월 16일 기준 팔로어는 약 1만 5100명입니다. 아직까지 남성 치어리더라는 개념이 익숙하지 않은 데다, 해외 경력까지 덧붙여져 사진만으로도 화려한 볼거리가 됩니다. 페이스북에서의 활동을 바탕으로 인스타그램 이주 이후에도 최경식 님의 계정은 주목을 받았고, 인스타그램으로 한 달에 400만 원 가까운 수익을 올린 적도 있다고 합니다.



김진수 님 계정 역시 이색적인 경력이 포인트가 된답니다. 바로 '아트 딜러'를 '킥'으로 삼은 거죠. 2022년 8월 16일 기준 팔로어는 약 2만 1100명입니다. 미술품 소개와 판매를 하는 아트 딜러라는 직업 역시 인스타그램을 하기에 적합합니다. 여기에 더해 김진수 님의 개인적 킥이 더 있는데, 바로 단체 사진에서 특유의 각도와 표정을 유지한다는 점, 이름인 진수를 '리얼 워터'로 적절히 해석한 계정명입니다.


6. 위더스 콘텐츠 하인덕 대표님



하인덕 님은 위더스콘텐츠 대표로 '여행다녀왔습니다' 이외에도 두 곳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 중입니다. '여행다녀왔습니다'는 2022년 8월 16일 기준 팔로어가 약 30만 명이며, 여행지 추천 및 관련 콘텐츠 큐레이션으로 꾸며집니다. 이 외에도 '여행, 머무름(@travelmenu_stay)'은 숙소를 전문적으로 추천해주며 팔로어는 약 15만 5000명입니다. '1일 1카페(@1day1cafe_)'는 감성을 자극하는 전국의 카페를 모아 알려주며 팔로어는 약 18만 명입니다.


7. 뷰티 엔터테이너 슈가비님



뷰티 제품 리뷰, 공동구매를 진행하는 계정으로 2022년 8월 16일 기준 팔로어는 약 7만 3600명입니다. '아들 둘 맘'이라는 설명이 무색할 정도로 슈가비 님은 다양한 취미 활동과 리뷰 등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블로그 '슈가비의 인생뷰티'와 네이버 쇼핑라이브, 독서 챌린지 '야너두슈가비랑독서해볼래' 등의 프로그램 등으로 '슈가비'라는 닉네임 자체를 브랜드화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8. 이소품 정경화 대표님


이소품 대표님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비결은 멋진 사진이었습니다.


요즘 뜬다는 인테리어 소품 숍 중 빠지지 않는 이소품의 계정입니다. 2022년 8월 16일 기준 팔로어는 약 6만 1900명으로, 인테리어 소품을 취급하는 회사 계정답게 제품 사진에 매우 공들인 티가 납니다. 특히 제품만 부각되는 게 아니라, 다양한 상황과 소품의 조합을 고려한 사진으로 인테리어에 대한 어드바이스까지 제공합니다.


9. 부산맛집여기 이윤아 이사님



부산의, 부산을 위한, 부산에 의한 맛집 정보 계정입니다. 2022년 8월 16일 기준 팔로어는 약 24만 3000명입니다. 이름 그대로 부산의 맛집이 중심 콘텐츠인데 음식 사진을 업체로부터 제공받지 않고 직접 촬영해서 올리는 게 특징입니다. 여기에 동영상까지 추가하면서 그에 따른 구도나 음식 플레이팅까지 신경쓰며, 식당에 역으로 솔루션까지 주는 데서 콘텐츠에 대한 열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윤후 대표님의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비결은 고기에 관한 진심이었습니다.


10. 고기형 & 우토피아 김윤후 대표


'육식주의자' 김윤후 님의 계정으로, 2022년 8월 16일 기준 팔로어는 약 1만 9000명입니다. 김윤후 님의 원래 직업은 고기를 다루는 일이었습니다. 그러다 참치집에서 '손님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주는 즐거움'에 대해 깨닫고 자신만의 고깃집을 오픈했습니다. 부산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그는 가게 인테리어에 부산의 이미지를 담으려 노력했고, 인스타그램에서는 손님에 대한 진심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심리학에서는 인플루언서들이 팔로워를 늘리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했는지 다양한 사례를 담았습니다. 혹시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인스타그램 심리학에서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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