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대연동 오쓰 식당에서 파트타임 마케터를 찾고 있습니다.

멋진 외식업 마케터 분을 찾고 있습니다!

주말 오전 아이들과 종종 스타벅스에 가서 아침을 먹습니다. 그리고 같이 책을 읽곤 하죠. 부산에는 바다가 보이는 스타벅스가 많습니다. 바다를 보면서 딸들과 책을 읽으면 그냥 뭔가 좋은 아빠가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말을 의미 있게 보내는 것 같아서 좋기도 하고요. 



개인적으로 스타벅스라는 브랜드를 좋아해서 이리저리 많은 자료를 찾아보았습니다. 스타벅스의 성공에는 여러 가지 이유들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업의 본질을 '제3의 공간'으로 정했고 이를 충실히 실행을 했다는 겁니다. 제1의 공간이 집이고 제2의 공간이 학교나 회사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두 곳이 아닌 편하게 사람들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제3의 공간을 만든 게 스타벅스입니다. 지금이야 대부분의 카페들이 와이파이나 콘센트를 제공했지만 초창기에 이런 공간은 스타벅스만 제공을 했었습니다. 다른 커피숍들은 수익 극대화를 위해 빠른 회전율에만 신경을 썼죠.



12월부터 식당을 시작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우리가 진짜 파는 게 뭔지 고민을 해봤습니다. 식당이랑 스타벅스와 같이 제3의 공간이 될 순 없습니다. 하지만 스타벅스처럼 진지하게 업의 본질을 생각을 해볼 순 있겠죠. 식당에 사람들이 오로지 음식만 먹으러 온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음식만 원한다면 집에서 편하게 배달을 시켜먹을 수 있지만 사람들은 식당에 옵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좋아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습니다. 혹은 회사에서 안 좋은 일이 생겼거나 좋아하는 사람에게 실연을 당했을 때 주위 사람들에게 위로를 받고자 식당으로 옵니다.



"사람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자"


저희가 하는 식당의 '업의 본질'을 사람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특히나 식당에 입장에서 식사를 하고 나갈 때까지의 소비자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을 했습니다. 일단 가게에 입장을 하면 룰렛을 통해 간단한 경품을 받아서 기분 좋게 입장이 시작됩니다. 콜라가 될 수도 있고 사이다가 될 수도 있습니다. 혹은 10% 할인권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식사를 하는 동안은 최고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게 고객에 대한 진심을 담은 스태프들의 서빙을 받습니다. 그리고 식사를 다하고 나가실 때는 저희가 준비한 봉투에 라면을 넣어서 드립니다. 라면을 드리는 이유를 물어보시는 데 그냥 뭐라도 더 드리고 싶어서입니다. 


가장 중요한 경험은 가게에서 매시마다 간단한 이벤트를 10분 정도 합니다. 테이블마다 축하받을 일이 있는지 물어보고 서로 박수를 쳐주면서 즐거운 시간을 갖는 겁니다. 생일도 좋고, 승진도 좋고 그 어떤 사소한 축하받을 일도 다 축하를 해드릴 겁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축하받고 싶은 일이 생겼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 오쓰 식당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소비자에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가 되자"


친구들이나 맛집 인스타그램에서 본 서면에 맛있어 보이는 음식점을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신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작 서면에 갔을 때는 기억나지 않다가 집에 와서 '아~ 그 집을 갔었어야 했는데'라는 생각을 해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런 걸 브랜드 최초 상기도라고 합니다. 아이폰과 갤럭시를 모르는 사람이 없지만 이 두 회사가 광고비를 수억 쓰는 이유가 '스마트 폰 사야지? = 아이폰? 갤럭시?'. 이 상황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가 되고 싶어서입니다. 물론 이미 아이폰 빠나 갤럭시 빠들에겐 큰 효과는 없지만 두 개의 브랜드 중 하나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겐 충분히 의미가 있죠.


저희가 지금 마케터가 필요한 이유는 이런 소비자들의 기억을 관리해줄 분이 필요합니다. '경성대 맛집'이라고 했을 때 '오쓰 식당'이 가장 먼저 떠 오르게 하는 작업을 해주실 마케터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제 본격적으로 어떤 마케터가 필요한지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자격 조건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유경험자. 엄청난 경력이나 이력을 요구하는 건 아니지만 어느 정도 경험이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만약에 없더라고 배우고 싶은 열정이 있다면 열심히 가르쳐드리겠습니다.

*글쓰기는 좋아하시는 분.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대부분이 글쓰기인데 글 쓰는 것 자체를 스트레스받으시면 즐겁게 일을 하실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글 쓰는 걸 좋아하 하시는 분들을 모시고 싶습니다.

*포토샵이 가능하면 좋겠지만 툴을 통해 페이스북 광고 배너를 만드셔야 하기 때문에 약간의 디자인 센스가 있으신 분이시면 좋겠습니다.



-근무 조건 

*주 3일 근무 (지만 그냥 24시간만 채우면 가능. 6시간씩 4일도 가능. 단, 월~금 사이에만 근무)

*하루 8시간 (본인 선택 가능)

*시급 9,000원 (당연히 4대 보험, 주휴수당 지급)


-지원 조건

*최근 1개월 이내 4대 보험 가입 이력이 없으셔야 합니다.

*긍정적이고 밝은 성격

*주위 사람을 볼 때 단점보다 장점을 먼저 찾는 사람

*문제가 생기면 비난보다 해결책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

*새로운 것을 배우는 데 늘 열정적인 사람


-하는 일 

*오쓰 식당에 더 많은 사람들이 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만들기


-지원 방법

*yccollege@yccollege.education으로 자유로운 양식의 자기소개서 보내기. 자유스럽지만 욕설 같은 건 안 적어주면 감사.


-근무 장소

*남구 대연동 73-1 9층 YC College 

*오쓰 식당 일이긴 하지만 YC College 마케팅 팀 내 소속. 현재 마케팅 팀은 5명. 지금까진 5명이 안 싸우고 잘 지내고 있음.


*난 오쓰식당에서 홀 서빙이나 주방보조로 더 일하고 싶다! 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보시고 지원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real_yc/222165889781

 







작가의 이전글 회사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가끔씩 오해하는 3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