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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창업자가 말하는 비즈니스 생존 전략

[생존하는 자만이 승리한다]


“경쟁자들은 시작조차 하지 않았고, 약한 자들은 중간에 다 사라졌다. 그래서 우리만 살아남았다.” -나이키 창업자, 필 나이트 



1.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많은 사업가가 완벽한 계획이 세워질 때까지 기다리다 첫 발을 떼지 못합니다. 


그러나 시작이 늦어지면 그만큼 경쟁 기회는 줄어듭니다. 


작은 시도라도 직접 움직여보는 것이 큰 도약의 첫걸음이 됩니다. 


때로는 불확실한 상태에서도 시작하는 용기가 성패를 가릅니다.


2. 도중에 포기하지 않는 것이 생존의 열쇠다


사업을 운영하다 보면 누구나 중간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중간에서 무너지는 경우는 흔하지만, 그 순간을 버티는 이들이 결국 시장을 차지합니다. 


약한 자가 도태된다는 것은 더 이상 열정이나 끈기가 없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반대로 살아남은 사람들은 끊임없이 실패를 이겨내고, 다시 시도하는 자들입니다.


3. 생존이 곧 경쟁력이다


사업의 세계에서는 단순히 잘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적응하며 생존해야 합니다. 나이키처럼 시장에서 살아남은 브랜드들은 새로운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끊임없이 도전합니다. 


‘지금 내 비즈니스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무엇을 더 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져야 합니다.


결론: 살아남는 자가 최후의 승리자다


사업은 긴 마라톤입니다. 


시작하지 않은 자들은 결과를 알 수 없고, 중간에 포기한 자들은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결국 끝까지 남아 있는 자들이 시장의 주도권을 잡습니다. 


지금 당장 힘들더라도 한 걸음씩 나아가며 생존해 보세요. 


언젠가 당신의 끈기와 인내가 최후의 승리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 글을 읽고, 여러분도 오늘부터 작은 도전을 두려워하지 말고 한 걸음 더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사업의 성공은 곧 생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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