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타강남 Apr 05. 2024

가난한 식사로 1억 빚을 갚았다.

가난한 식사가 부자를 만든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가난하게 식사를 해야 한다. 빨리 빚을 갚고 싶다 더 가난하게 식사를 해야 한다. 나는 가난하게 식사를 했고  1억을 갚. 

가난한 점심을 먹고 미친 소리를 하는 것이 아니다. '가난하게 식사를 하면 왜 부자가 되는지' 지금부터 친절하게 설명하겠다.   


나는 갑작스러운 사고로 2억 5천 빚이 생겼다. 세상이 미웠고 모든 사람이 원망스러웠다. 당연히 술과 담배를 찾을 줄 알았다. 하지만 술과 담배에 빠지고 싶지 않았다. 빨리 빚을 갚고 떳떳한 남편, 아빠가 되고 싶었기 때문이다. 술과 담배는 체력을 떨어뜨리고 체력이 떨어지면 부정적인 생각이 강해진다. 부정적인 빚쟁이가 무엇을 하겠는가!

평범한 직장인이 절약할 때는 식비 절약이 최고다. 도시락을 준비한 날은  만원씩 비트코인에 투자했었다. 지금은 100퍼센트 넘는 수익을 보고 있다.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술이 항상 옆에 있었다. 외식비도 문제지만 소중한 시간을 의미 없게 보냈다. 외식을 줄이고 돈과 시간을 절약했다. 한 달에 책 3권을 구매했고 재테크. 주식 관련된 책을 자주 읽었다.

아이들에게 자주 음식을 만들어 주었다. 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졌고 말로 표현하지 못하는 끈끈한 관계도 형성이 됐다. 집에 있을 때는 빨래, 청소를 자주 했다, 자연스럽게 아내의 고마움을 알게 됐다. 우리 집은  빚이 생기고 서로를 더 이해하게 되었다. 

정말 중요한 것은 내가 가난하게 음식을 먹고 있었던 것이 아니었다. 그동안 너무 풍족하게 음식을 먹고 있었다. 상추, 당근, 삶은 달걀, 삶은 고구마는 가난한 식사가 아니었다,

'소박하고 건강한 식사였다.'   


하루 한 끼 가난한 식사로 위장에 여유를 주자. 그 여유로움은 풍족한 삶이 된다.


아직도 나의 글에 의심이 가시는 분들은 미즈노 남보쿠의 '제의 성공학'을 꼭 읽어 보시길 추천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2억 6천 빚 덕분에 이렇게 술을 먹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