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형우 Jul 20. 2024

로맨스 스캠

어제 어느 외국인이 페이스북에서 친구신청을 하며 나에게 말을 걸어왔다.

자신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뜻이 있어 미용원을 운영하고 나이는 32살이라고 하였다.

그러면서 요즘 인터넷에 사기꾼이 많다고 서로 영상통화를 해서 실제 얼굴을 확인하자고 하였다.

그래서 영상통화까지 했는데 요즘 ai기술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얼굴이 페이스북에 있는 사진과 똑같았다.

그 이후 계속 이야기를 나누는데 정말 성실한 젊은 청년인 것 같았다. 그런데 어느 순간   나직감적으로  사진 도용을 한 로맨스 스캠이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사진을 바로 캡처하여 구글에 이미지 검색해보니 역시 내 직감이 맞았다.

바로 페이스북에 신고하고 도용당한 사람도 조심해야 할 것 같아 얼굴사진을 도용당한 외국인을 찾아 메신저로 당신 사진이 도용당했다는 사실을 알려주니 감사하다는 톡을 보내왔다.


나는 이것도 인연이니 한국에 여행 오면 꼭 연락하라는 말을 전하고 훈훈하게 마무리하였다^^



작가의 이전글 내가 청소년지도사가 된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