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정방폭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산 Jul 31. 2023

정방폭포 30

― 평화학교가 참 좋다




정방폭포 30

― 평화학교가 참 좋다




제주도 동쪽에는 평화공원이 있고

제주도 서쪽에는 평화학교가 있다

평화공원에 가끔 가는 나는 서쪽이

더 좋다 평화학교에 입학하여 나는

평화를 배우고 있다 알뜨르 비행장

송악산 동굴진지 섯알오름 학살터

동광리 헛묘와 무등이왓 삼밧구석

모슬포에서 정방폭포까지 차귀도

수월봉에서 성산 일출봉까지 내가

내가 좋아하는 것들은 서쪽과 남쪽

문만 열면 어다라도 태평양이 있는

나의 고향 이어도가 언제나 보이는

평화학교가 나는 참 좋다 졸업 없는

평생 공부하는 평화학교와 생명학교

평화가 있어 생명이 살 수 있는 세상

전쟁이 없어 생명이 살 수 있는 세상

아름다운 세상 함께 만들기 위하여

오늘도 우리 함께 꿈 꾸는 평화학교

나는 서쪽에 있는 평화학교가 참 좋다

정방폭포 물소리와 함께 사는 너와 나





매거진의 이전글 정방폭포 29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