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산 Nov 01. 2021

창세기 6장

- 이어도 공화국 28





창세기 6장





우리들의 세상에는 그럴듯하게 잘 짜인 플랫폼들이 많다

카카오와 네이버 플랫폼들이 한국을 통째로 삼키려고 한다

구글과 애플, 아마존과 페이스북이 세계를 콱 삼키려고 한다

유대교와 기독교와 이슬람교, 불교가 사람들을 길들이고 있다


미군이 베트남에서 철수하듯 아프가니스탄에서 철수하였다

탈레반이 다시 한번 아프가니스탄을 통째로 삼키고 있다

아비규환의 땅에서 아기라도 살려보려고 철조망 위로 던진다

노아의 방주에 올라타지 못한 사람들이 하늘을 향해 울부짖는다


노아의 시대에 땅에는 네피림이 있었고 그 후에도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에게로 들어와 자식을 낳았으니 그들은 용사라 고대에 명성이 있는 사람들이었더라


최초의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만들었고

새로운 하나님들께서

이 세상을 개조한다


부모가 자식을 낳으면

그 한 생명은

새로운 하나님이 된다

그러니 결코 자식을

소유하려고 하지 말라

하나님은 그 누구도

소유할 수 없는 하늘이다


하나님은 인간에게 너무 많은 권세를 주었다

아버지는 아들을 너무 터무니없이 믿었다

부모님은 자식을 너무 터무니없이 믿었다

처음부터 생명나무 하나만 주었어야 옳았다

모든 초목과 모든 짐승들을 먹게 해서 망했다

모든 초목들과 모든 짐승들에게 죄를 지었다


인간들이 살기 위해 희생시킨 모든 초목들과

모든 짐승들에게 엎드려 절을 하며 빌어야 하였건만

인간들은 처음부터 자신들을 잘못 길들였던

하나님께 희생양을 올리기에 바빴다

그리하여 하나님과 인간들은 함께 망했다

하나님과 인간의 오만방자함이 이 지구를 망가뜨렸다


이제 우리들은 새로운 하나님을 믿어야만 한다

새로 태어나는 우리들의 하나님들께서 망가진 지구를 수리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인들이 머물고 있는 임시 거쳐 베란다에

손수건 같은 하얀 빨래가 햇살 속에 펄럭이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11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