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산 Nov 05. 2021

이어도

- 이어도 공화국 39





이어도 






나는 이어도에서 30년 넘게 살았다

다시 한번 뒤돌아보며 생각하니

나는 이어도에서 50년 넘게 살았다

나는 이제 나도 모르게

이어도가 되어 있었다

이어도는 이 세상 어디에도 없었다

이어도는 이 세상 어디라도 있었다

나는 이제 온전한 이어도가 되었다 


나는 혼자 놀기의 달인이 되었다

사랑하면 죽는다는 병

비후성 심근증 환자로 태어났던 나

이제야 드디어 사랑을 알게 되었다

나를 품어준 바다의 가슴을 알았다

바람이 분다

파도가 친다

언뜻언뜻 하늘 같은 그대가 보인다






매거진의 이전글 명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