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마음의 커다란 쉼표  하나  ,

우정

*늘 먼저 전화하고 나도 가끔 잊는 내 생일도 꼬박꼬박 챙겨주며 먼 길도 마다하지 않고 바쁘다는 나를 늘 먼저 찾아와 주는 사람.

그 사람은 바보가 아니라 당신의 소중하고 진실한 벗입니다.


당신에게도 이런 친구가 있나요?

그럼, 당신은 참 행복한 사람이겠네요.


늘 가장 힘든 순간에는 막상 그 누구도 떠오르지 않지만, 조금 마음이 가라앉고 나면 저에게는 스멀스멀 생각나는 친구가 있습니다.


늘 자주 연락하거나 보지 못해도,

사는 것이 바쁘고 마음의 여유가 없어 일 년에 한두 번쯤의 통화가 전부일지라도.

늘 그 자리에서 항상 같은 모습으로  한결같이 나의 삶을 응원해주는 친구가 있습니다.


그런 친구에게 어느 날  대화 도중 저는 얘기했습니다.

"우리 서로 죽을 때까지 꼭 보고 살자!"라고요.

친구의 대답 역시

"그래, 그래!"


참 마음 따뜻해지며 훈훈해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아끼고 위해주는 진실한 마음이 양방으로 트이고 그 마음이 세월을 거듭할수록 더욱 단단해지는 것은 커다란 축복입니다.


오늘은 이런 기적 같은 인연을 생각하며 반복되는 힘겨움이 끊이지 않는 나의 삶에 잠시  커다란 마음의 쉼표 하나를 찍어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솔로몬 반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