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_짜릿한 첫 만남] 중에서
2) 인상깊은 행동
2-1) "번지점프를 하다"
- 빗속에 나타난 인상깊은 행동
2-2) 인상깊은 행동의 성공
- 해변가의 씨름
2-3) 인상깊은 행동의 실패
- 상황에 안 맞는 마술
행동적으로 보이는 것은 보다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가 있다. 이는 감성과 이성을 뛰어넘는 강렬한 반응으로 상대의 본능을 자극하기도 한다. 행동은 그 사람의 인격이며 이미지이다. 그래서 늘 사람은 스타일과 걸음거리와 자세에 대해서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제 아무리 길거리에서 침을 뱉는다거나 코를 무분별하게 아무대나서 파서도 안 되는 것이다. 가만히 있어도 될만한 상황도 괜한 짓으로 이미지의 먹칠을 할 수도 있음을 알아야 한다. 그래서 행동은 그 상대를 알 수 있는 또 다른 하드웨어적인 커뮤니케이션이기도 하다.
물론 사람을 함부러 판단해서는 안 되지만 어느 정도의 행동은 사람의 심리적인 묘사를 반영하기에 확률적으로 얼추 맞추기 마련이다. 그래서 껌을 잘근잘근 씹는다면 '아, 저 사람은 현재 초조하구나!' 라고 느낄 것이며, 걸음을 빨리 걷는 사람에겐 ' 저 사람이 조급하구나!' 라고 할 수 있으며, 매번 잘 웃지 않는 사람에게는 '저 사람은 시크한 사람이네'라고 느낄 것이며, 고개를 쳐 들고 언성높여서 이야기하는 이에게 '건방지구나' 라고 생각할 것이다. 이는 고정관념이 되어서는 안 되지만 어느 정도 확률적으로 맞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행동은 오해받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해야 할 것이다. 괜히 자신의 행동을 자칫 잘못되어서 좋지 않는 이미지를 주변에서 보여선 안 된다. 행여나 자신이 좋아하는 그 사람의 귓가에 들려서도 안 된다.
그렇다면, 이토록 중요한 행동이 첫 만남에는 어떻게 어필이 되어야 할 것인가? 보통 소개를 인해서 만나게 되면 고개를 숙이서 예의 바르게 인사를 하기 마련인데 사실상 통상적이기에 그리 인상깊은 행동이 되질 않는다. 처음 만났을 때, 인상이 깊다면 좀 더 끌리기 마련이다. 이는 때론 말보다 더 자극적으로 다가서게 될 것이다. 구체적으로 이제 살펴보겠다. 그렇다면 이 강렬한 커뮤니이케이션인 행동. 어떻게 하면 인상깊게 보일 수 있을까? 더군다나 그 첫 만남은 어떻게 이끌어내는 지 살펴보도록 하자.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에서는 보다 색다르게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