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장_특별한 이성] 중에서
2) 관심끌기 유도
2-1) "아는여자"
- 그가 자신을 찾아오게 만드는 관심거리
2-2) 할리우드 미녀스타들
- '남자 사로 잡는 법'
2-3) 우선! 사적보다 공적인 느낌
- 관심끌기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관심을 받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할 것이다. 특별한 이성으로 보이기 위해선 안간힘을 쓸 것이다. 관심끌기 무엇보다 자신의 원하는 걸 하는 게 아니다. 상대가 필요한 것을 해야 한다. 그렇게 되어야 둘의 만남이 더 지속될 수가 있을 것이다. 그렇게 만나는 것이 부담도 없고 상대가 고마움을 느끼기에 만남의 지속이 되면 횟수가 높아질 것이다.
* 관심끌게 되는 이유
내가 원하는 것 < 상대가 필요로 하는 것
중요한 것은 내가 아니라 상대의 마음이다. 왜냐하면 나는 이미 그 상대를 좋아하기 때문이다. 중요한 열쇠는 내가 아니라 상대가 쥐고 있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연애의 오류를 범하는 것은 (나 또한 그리 실전에 강하지 못하긴 하다) 바로 연애의 열쇠가 자신이 쥐고 있다는 착각을 한다. 물론 행동이나 말투하나 하나가 신중하나 그것보다 더 의미가 있는 것은 상대의 마음이라는 것이다. 마치 어찌보면 면접관과 신입사원이 되려는 상황과도 비슷하다. 제 아무리 신입사원이 될 사람이 스팩이 좋다해도 자신의 회사에 누가 되거나 부담스러워서 뽑지 않을 수가 있는 것이다. 때로는 딱 봐도 할 줄 아는 것은 몸이 튼튼하고 워드나 치는 수준인데도 뽑히는 것은 그 사람의 됨됨이가 좋고 성실해 보여서 뽑기도 한다. 그만큼 면접관의 그 채용의 절대적인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이다.
* 관심끌게해야 하는 이유
연애의 Key Point = 나 (면접자) < 상대 (면접관)
관심끌기 유도를 잘 해야 하지만, 상대의 마음에 맡겨야 할 것이다. 자기가 잘했으나 실패의 결과가 나와도 실망하지 않아야 한다. 더 나은 짝이 있을 것이다. 마치 이는 여러 번의 회사 채용을 보고 제일 적합한 회사를 고르는 것과 같다.
오죽하면 이러한 말이 나올정도일까?
채용공고 : 개인사업자
나이 : 20세 ~ 25세
신체 : 키 175cm ~ 180cm / 준수한 외모 / 성병 없는 자
자격 : 차량보유자, 감동의 이벤트 경험자
학벌 : 4년제 입학자 이상
경력 : 연애 신입, 경력 무관 (단, 내 주변 동종업계 경력자는 해당 사항 안 함)
자격증 : 운전면허증,
술, 담배 : 무관
수습기간 : 2주 (일단 채용해보고 판단하겠음)
정직원 혜택 : 1주일 1번이상의 키스선물 지급, 나의 마일리지 혜택 나눠쓰기
채용박탈 : 위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 다른 채용과 동시에 붙었을 경우
그만큼 연애에 있어서 상대에게 관심끌기는 중요하다. 그가 모든 열쇠를 지니고 있는 면접관과도 같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