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랑 영화처럼}
1-1) "40살까지 못해본 남자"
- 동료들의 조언
1-2) 잘못된 조언으로 낭패
- 갑작스런 전화
1-3) '사랑은 양보다 질'
- 노인의 조언
2-1) "시애틀에 잠 못 이루는 밤"
- 아빠를 도운 아들
2-2) 친구의 동참 실패
- 도서관 커피 선물
2-3) 네티즌들의 동참 성공
- 자전거 커플
3-1) "시라노 연애조작단"
- 사랑을 위한 아름다운 사기 조작
3-2) "가문의 영광"
- 사랑을 위한 두 남녀 전혀 모른 사건
3-3) 사랑은 신이 만든 유전적 속임수
주변인물의 도움 : 조언, 동참, 조작
(40살까지 못해본 남자 / 시애틀의 잠못 이루는 밤 / 시라노 연애조작단 / 가문의 영광)
* 영화 그리스 (주변인의 조언과 대화 -> Summer Nights)
https://www.youtube.com/watch?v=ZW0DfsCzfq4
좀 더 면밀하게 사랑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짜릿한 첫만남' - '특별한 이성' - '주변의 도움' 서서히 그 싹을 트려고 노력하고 있을 것이다. 모든 영화에서는 이러한 과정이 순차적으로 발생되기 마련이다. 아니 우리의 삶 속에서도 이러한 단계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앞으로 계속 나오는 목차 전반적인 것이 단순히 짜 놓은 것이 아니다. 일반적인 사랑의 단계를 나열한 것이다. 물론 특수한 경우 이를 뛰어넘거나 더하거나 덜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자연스레 물 흐르듯이 가는 목차를 연구하고 분석하고 만들어 놓은 것이다. 그렇다면 '주변의 도움'에 대해서 더 알아보도록 하자.
보통 사랑을 하는데 남, 녀 둘이서 하는 것인데 굳이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가? 할 것이다. 물론 단 둘이서 데이트하여 발전해 나가는 경우도 있지만, 그래도 여러사람들이 그 과정을 알고 도와주고 잘 되면 축복받고 못하면 위로해주는 것이 바로 인간사다. 인간이란 제 아무리 혼자서 뭔가 해결하려는 존재가 아니다. 때로는 사랑을 위해서 친구를 돕거나 혹은 내가 도움을 청할 수도 있다. 누구의 사랑을 위해서 조연도 되고 때론 단역도 되어 줘야 한다. 그래야만 훗날 자신도 주연이 될 수가 있기 마련이다.
이번에 알아볼 '주변의 도움'. 그렇다면 주변의 도움 방식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 크게 3가지 방식으로 우리를 도와줄 것이다. 일반적으로 1번이 가장 많이 사용이 되면, 2번은 정 안 될 경우가 나서게 되는 것이다. 3번은 거의 드물지만, 극진하게 그 사람을 격하게 아낀다면 등장할 수도 있는 상황이다.
* 주변사람이 도와주는 방법
1) 주변인의 조언
2) 주변인의 동참
3) 주변인의 조작
그렇다면 어떻게 영화 속에서는 다루고 있는지 상세히 파헤쳐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