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이린 Aug 14. 2023

견고한

20230813

인생을 먼저 살아간 선배, 진짜 언니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이런 거 저런 거 생각하기보다, 몸과 마음을 챙기는 게 1순위라는 이야기를 기억해야지 싶다. 바닥을 찍은 내가 그래도 나아가려고 노력하는 게 기특하다던 언니는, 치열하게 이겨낸 노력이 자신에 대한 견고한 믿음이 된다며, 힘들었던 시간을 되짚으며 진심을 담아 전해주었다. 그말이 얼마나 힘이 되었는지 모른다. 언니가 우는데 나도 따라 울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시나모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