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이린 Dec 06. 2023

그런 마음이 들게 하는,

20231205

연아가 회사 일로 서울에 오는 날이었다. 끝나는 시간을 보고 저녁에 내가 있는 쪽으로 오겠다고 하였다. 캘린더에 하트 가득한 약속으로 메모해두고, 연아가 올 여름에 사준 스카프를 하기 위해 옷을 이리저리 찾아보았다. 르라보 디스커버리 세트 중 어나더13을 챙겼다. 예쁜 친구 볼 생각에 내내 들떠 있다 늦은 오후 아쉽게도 행사가 늦어져 보지 못할 것 같다는 연락을 받았다. 속상했지만 그저 만나는 게 너무 좋아서 무엇을 해줄지, 힘들지는 않을지 생각하게 되는 내 마음이 신기했다. 그런 마음이 들게 해주는, 늘 단단한 진심으로 나를 대하는 연아에게 고마웠다. 그런 마음을 전했고, 연아도 한스케이크를 사주려고 어느 지점을 갈지 찾아두었던 것도 전했다. 그렇게 보고서도 여전히 눈치를 채지 못했던 나. 고맙고 고마웠다.

매거진의 이전글 눈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