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이린 Dec 12. 2023

육아일기

20231210

생선을 먹지 못하는 나를 배려해 복어 식당 대신 이곳 저곳을 헤매다 낙지육개장을 먹었다. 다행히 많이 친절하시고, 또 맛있었다. 밥을 먹고 우리는 주택을 개조한 카페로 향했다. 곧 아른거렸던 지승이가 왔다. 다 함께 모여 있는데 정말 가족 같았다. 내가 재은이와 동우오빠의 뒷모습을 좋아하는 만큼, 재은이도 우리의 뒷모습을 카메라에 많이 담았다. 재즈페스티벌 사진과 비슷하게 찍어주겠다며 나서는 모습에 마음이 참 좋았다. 일곱살에서 열살이 많은 언니오빠들과 함께한 시간이 십 년을 채워간다. 느슨해질 듯하던 우리의 연대는 감사하게도 계속 이어졌다. 이제는 모두 이 시간을 보내고 나면 풍요로운 마음을 쌓는다는 걸 서로 알고 있다. 지승이가 아가인 시간 동안 GOD의 육아일기 같은 이 시간이 이어졌으면 좋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낭만 목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