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oAh Apr 16. 2019

지금 한국 50대들의 기억속엔..

386 세대가 지금 586 으로..


현재 50 들어선 우리 세대를 20년 전엔 386 세대라고 불렀다. 그 당시 30대 80년대 학번에 60년대 태생.. 그 다음 70년대 태생  어디로 튈지 몰라 X세대 라고 불리세대가 나왔지.. 지금은 두 세대 전부 이 나라의 가장 힘 있는 핵심 세대로 올라 서있다.


누구는 성공해 출세의 끝에서 나라를 시원하게 말아 먹었거나 말아 먹고 있는중 이거나 .. 누구는 병걸려 골골 대거나 이미 죽었으며 누구는 서민으로 힘겹게 자식들 뒷 바라지 하느라 노예 신세가 된 처지를 소주한잔에 달래고 제각각 이런 모습이 될줄 그때는 몰랐으리라.. 박통 국정 논란 사태 핵심 세력이 전부 우리 세대들 이지..


제각각 사는 모습은 천차만별로 갈라졌어도 같은 시대를 살아온 감성은 공유된다.



내가  한마디 할께. 지금은 이 나라를 움직이는 가장 힘있는 계층으로 원하는대로  시대를 만들어 갈수있는 세대인데.. 물질 만능 이기주의로 똘똘 뭉쳐 빈부 나눠 신분계급 놀이나 하고 아무리 돈이 최고라지만 다들 너무 나간것 같지 않냐 ? 누릴만큼 누렸으면 뒤쳐진 애들도 좀 돌아보고 자기 자식만 남보다 위에 세우겠다고 다그치지좀 말고.. 젊은애들이 우리 세대들 처럼 돈 없어도 연애도 좀 하게 만들고 결혼도 하게 하고 애들도 좀 게 하고 청년들 숨통좀 틔우게 하란 말야.. 욕심들 좀 그만 부려라 제발..



잘 나가는 니들 학교 다닐때 반장 하고 남들 놀때 이갈며 공부한 애들 이란건 알겠는데 그래서 성공 했다고 만들어 놓는 나라가 이 모양 이냐? 자기 하나 잘먹고 잘 살겠다고 아귀처럼 돈돈 하면서 자식들도 성공 이라는 틀로 짖눌러 찐따나 만들고.. 적폐 세대가 돼서 이명박 찍고 권력에 아부하면서 나라를 밥말아 먹으니까 보기 좋냐? 정신없이 게임판에서 아이템 긁어 모으고 총 쏘다보니 점점 힘에 부치고 슬슬 늙어가는거 지금 삶이 영원하지 않다는거 조금씩 느끼고 있겠지? 늙어 꼬부라 지는거 지나고 보면 한순간 이다..얘들아 정신들 좀 차려라.. 같은 시대 동기로서 한마디 하자면 추하게 늙어가지 마라.. 힘은 있을때 제대로 된 곳에 써야 후회를 않는단다.. 긁어 모은 아이템들 싫증나면 전부 나가리 되는거야.. 더 좋은 게임 나오면 새로 시작해야 하니까..  


일본놈들이 우리나라 역사를 짖밟고 임금을 모욕하기 위해 창경궁을 동물원으로 만들어서 경원 이라고 한거 알지? 역사앞에 창피한건 좀 알아야지.. 애들도 아닌데 말야. 나이 더 먹는거 순식간이다.. 욕 먹어서 오래살 생각말고 좋은 자리들 있을때 애들한테 존경받는 어른이 될 준비들을 하란말야. 내 말이 틀렸냐?


https://youtu.be/pFNPyLhr4a8


우리 어릴때 그 사람이 처음 나와서 그랬지.. 얼굴이 못 생겨서 죄송합니다. 뭔가 보여 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온 나라를 들썩일만큼 엄청나게 떠서 뭔가 보여줬고 그 다음 유행시킨 말은 '조용히 살고 싶습니다.'. 였어.. 우리 세대는 다 아는 말들이지..우리 나이면 대부분 조용히 살고 싶어해. 나도 그래.. 뭔가 화끈하게 나라 말아먹는거 보여줫으면 이젠 조용히 사는게 필요해서 조용필..이야.


 (근데 지금 생각해보면 조용히 살고싶다 .. 그 말이 왜 웃겼지?? 아무때나 그 사람이 '조용히 살고 싶다' 하면 다들 자지러지게 웃었어..왜지 ? 왜였을까???이미 너무 떠버려 조용히 살기가 불가능한 사람이 그래서 웃겼나?같은말 이라도 그 사람이 해야만 웃기는거군...  )


a-ha - Take On Me (Official Music Video):

https://youtu.be/djV11Xbc914

Michael Jackson   Billie Jean HD720p:

https://youtu.be/45Ph_MXIP1o

[라 붐] 라붐 뮤직비디오 Reality (HD):

https://youtu.be/1oDfWd8-srY

영웅본색 英雄本色 OST  당년정 當年情

https://youtu.be/DSVE7GVBQqY

[천녀유혼] 倩女幽魂 (천녀유혼) - 장국영:

https://youtu.be/4biRtqIxNOk




작가의 이전글 강화 유리속을 파고 들어간 개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