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ooAh Nov 16. 2019

단 하나의 기적 '생명 (Life)'


나는 나에게서 그렇게 들었다.


"생명을 경배하라"


신이 부리는 단 하나의 기적이자 사랑이 바로 '생명' 살아있음 이다. 기적 그 자체라 아니할수 없는것이 바로 생명의 매카니즘, 존재이다. 지구도 살아있는 생명이고 우리의 몸속에도 수조의 생명들이 존재한다. 머리카락 한올의 DNA 로도 무한 복제가 가능하다. 우주 자체가 살아있는 하나의 생명체임을 인지할수 있는 지성을 가진 인간은 극 소수다.


죽음을 두려워 하면서 생명을 가볍게 여기는것은 모순이다. 모든 성장에는 그만한 진통과 아픔을 동반한다. 반드시 얻은것에 대한 대가를 치루게 돼어있다. 인간이 지구상에 지금의 문명을 이루기 위해 얼마나 오랜시간, 많은 생명들이 억울하게 희생 되었는지를 알아야 한다. 생명을 경시하는자, 졸업하려면  멀었다.



영계에서도 생명을 다루는 교육은 일정 자격을 갖춘 고급영들에게 행해진다고 한다. 타인과 다른종의 생명을 가볍게 여기는 자들은 자신 스스로도 그에대한 제물이 됨을 억울하게 여기지 말아야 한다. 인류가 지구와 자연계에 저지르고 있는 행위들을 보라. 다 죽이고 나만 잘먹고 잘살자란 말도 안되는 어리석은 억지를 부리고 있는것만 같다. 약육강식 먹이사슬이 지배하는 자연계 에서도 각 종들은 자신이 생존할 만큼만 먹이를 삼으면서 스스로 개체수 조절을 한다. 인간들처럼 타종을 아예 씨를 말리는 법은 없다.


신에게 이유없이 경배할 이유가 없다. 눈앞에 보여지는 생명들이 바로 창조주 신이 선사한 자신의 존재 그 자체니까..  살아있는 생명을 경배 하는것이 바로 창조주 신에대한 최고의 찬사이자 예우이며 사랑임을.. 나는 나에게서 그렇게 듣고 배운다.


Circle of Life(Nants' Ingonyama)…:

https://youtu.be/TXWntRQcpK0

매거진의 이전글 인간 is Good or Evil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