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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작가 김연지 Jun 24. 2022

엔데믹 시대, 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은 이렇게

세일즈포스, 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 노하우&트렌드 공개

일 년에 한번 만나는 세일즈포스 디지털 혁신 이야기

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 사례를 만나보세요!


전 세계 기업들이 고민에 빠졌습니다. 코로나19가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패턴을 송두리째 바꿨고, ‘디지털 혁신’ 트렌드에 따라 영업, 서비스, 마케팅 등 비즈니스 환경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업들이 가장 알고 싶은 것은 소비자의 마음입니다. 코로나 등으로 시장이 위축되면서 전체적인 소비는 줄어들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여행·관광 감소로 생긴 여유자금으로 소비가 폭발하고 있습니다. 수억 원을 들여 제작한 광고보다 간단히 제작한 유튜브 'B급' 광고가 더 높은 매출을 올리기도 하고요.


모바일 쇼핑, 모바일 뱅킹, 음식 주문까지 모든 업무를 디지털 디바이스 하나로 해결할 수 있게 되면서 사람들이 기대하는 디지털 경험치는 이미 팬데믹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됐습니다. 코로나 이후 가속화된 디지털 환경에서 변화하는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가는 것이 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성장에 매우 중요해진 셈입니다.



사진 = Adobe Stock


고객뿐만 아니라 기업의 직원도 변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은 디지털 채널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연결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개인적으로도 효율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더 나은 디지털 경험을 기대합니다.


이같은 혼돈을 극복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과 미래 비전을 제시해 줄 행사가 열립니다. 글로벌 CRM(고객관계관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세일즈포스(Salesforce)는 오는 6월 28일(화) ‘세일즈포스 라이브코리아 2022(Salesforce Live: Korea2022)를 열고, 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로 CRM 솔루션 만든 세일즈포스, SaaS 시대를 열다


클라우드 시대의 본격적인 개막을 알린 세일즈포스는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CRM, 온라인 쇼핑몰 관리,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고객사만 전 세계 18만 여곳으로 AWS, 도요타, 아디다스 등 글로벌 유수의 기업에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현대자동차, LG CNS 등 대기업부터 메가존 클라우드, 메쉬코리아(브룽), 센드버드 같은 스타트업, 월드비전 등 비영리단체까지 세일즈포스 CRM을 도입중입니다.



세일즈포스 세일즈클라우드 UI


The Digital Anywhere Experience


올해로 3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The Digital Anywhere Experience(어디에서나 경험하는 디지털)’를 주제로 세일즈포스의 다양한 디지털 혁신 사례와 비즈니스 팁을 공개합니다. 어떻게 고객의 신뢰를 얻고 고객과 함께 기업의 성공을 이끌었는지 등 업무 영역별로 세일즈포스 활용 사례도 소개합니다.

엔데믹 시대에 기업이 고객, 파트너 및 직원과의 연결을 유지하고 성장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세일즈포스 손부한 대표와 배상근 본부장 등이 직접 무대에 올라 성공적인 디지털 업무 환경 구축을 제시합니다.


“함께 나아가야 할 미래, 경험을 경영하라"


이번 행사는 ▲라이브 토크쇼 ▲오프닝 키노트 ▲디지털 혁신 사례 소개 ▲라이브 데모 ▲전략 파트너사 인사이트 등의 테마로 진행됩니다.


라이브 토크쇼에서는 ‘디지털 혁신의 첫걸음’에 대해 세일즈포스 이범수 본부장이 마이크를 잡습니다. 기존과는 다른, 더욱 뛰어난 경험을 기대하는 고객을 상대로 데이터 관리부터 구체적인 디지털 전략, 기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얘기를 나눕니다.



세일즈포스가 오는 6월 28일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 202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일즈포스 홈페이지 캡처)


키노트 세션에서는 LG CNS, 현대오토에버, 패스트파이브의 디지털 혁신 스토리가 마련됐습니다.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시공간 제약 없이 직원, 고객, 파트너 간의 연결성을 공유한 경험과 경영을 위한 인사이트를 마케팅・커머스・서비스・영업・IT 분야 등 업무 영역별, 금융・소비재・제조・헬스케어・NGO 등 산업 분야별로 소개합니다.


특히 이 시간에는 ‘CRM은 대기업의 영역’이라는 편견을 깰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으로 거듭난 ‘클래스101의 기업문화 그로스 해킹 스토리’,  더 많은 후원자와 후원금을 모집한 ‘월드비전의 디지털 혁신 이야기’, 또 중소 중견기업을 위한 ‘DK 컨설팅 서비스’ 등을 통해 스타트업과 비영리단체에서도 효율성을 최대화한 비결을 얻을 수 있습니다. 


라이브 데모 세션에서는 디지털 전환을 시도하는 기업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세일즈포스 솔루션을 활용한 디지털 혁신 방법론을 제안합니다. 이어 세일즈포스 코리아의 전략 파트너사인 PWC, Fujitsu, IBM, Samsung SDS, LG CNS의 빠른 디지털 전환 노하우를 공유하며 행사는 마무리됩니다.   


세일즈포스는 전 세계적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자선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습니다. 자본의 1%, 직원 시간의 1%, 제품의 1%를 사회에 환원하는 조직문화인 ‘1-1-1 모델’이 대표적입니다. 모인 기부금은 코드클럽 한국위원회와 함께 성우보육원에 태블릿 PC를 지원하는 등 IT 교육 지원에 쓰입니다. 컨퍼런스 외에도 ‘수고했어, 오늘도' 곡으로 유명한 ‘옥상달빛’ LIVE 콘서트도 마련됐습니다.  


▲디지털 혁신을 준비하는 비즈니스 리더 ▲기업과 조직의 성장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담당자 ▲CRM솔루션 도입 방법과 성공 사례가 필요한 IT업계 담당자 ▲디지털 혁신 트렌드가 궁금한 마케팅 업계 실무자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습니다.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세일즈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새롭고 유익한 디지털 혁신 컨퍼런스가 궁금하다면, 일 년에 한 번뿐인 2022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에 지금 바로 등록해보세요! 


✅일시: 2022년 6월 28일 화요일 오후 1시 30분~오후 5시 30분 (KST)

✅장소: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 (온라인 사전 등록 시 이메일을 통해 세일즈포스 라이브 소식 제공)

✅ 비용: 무료

https://www.salesforce.com/kr/events/sflive-korea-22/?d=cta-top-eb


세일즈포스 라이브 코리아를 소개하면서 세일즈포스로부터 원고료를 지급받았음을 명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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