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전환율을 최고로 높이는 홍보 영상 제작 조건 6가지

컨텐츠 시장의 변화


페이스북이 광고를 줄이겠다고 발표한 뒤, Vox Media, Buzz Feed 등 미국의 대형 퍼블리셔들이 인력 삭감과 비용 줄이기에 나섰다.

월 스트리트 저널에서 Vox Media의 대표  Jim Bankoff 는

페이스북은 더이상 우리에게 수익성 있는 유입을 가져다 주지 않는다.

차후, 팟캐스트와 넷플릭스와 같은 비디오 플랫폼을 통한 컨텐츠 개발을 검토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개인적으로도, 넘쳐나게 생성되고 있는 텍스트 컨텐츠, 이미지 컨텐츠 때문에 영상이나 음성 컨텐츠의 중요성은 더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런 이유로 연랩에서도 팟캐스트를 런칭하여 현재 미국 iTunes에 탑 랭킹을 기록하고 있다. 



미국 iTunes 에서 28위를 기록중인 김도연 고문의 팟캐스트 





물론, 유기적 유입을 만드는 블로그와 검색 엔진 최적화는 중요하다. 하지만 우리가 바라는대로 방문자는 컨텐츠를 깊게 소비하지 않는다.

TIME 지에 의하면 전체 방문자의 55%는 첫 pageview에서 15초 내로 이탈한다.

소셜 공유 통계 허들도 높다. 100명이 방문할때, 8개의 페이스북 라이크, 1개의 트위터 리트윗이 된다고 한다.

그렇다고 공유하면 잘 읽느냐? 그것도 아니다.



그래서 Buzzfeed와 같은 미디어들은 Native Advertising 이라는 참신한 광고 모델을 만들었다.

그러면 Native Ads는 광고 효율이 좋으냐? 그것도 아니다.

타임지가 분석한 2억개의 포스트 중에, 오직 24%의 방문객만이 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했다.



이렇게 엄청난 컨텐츠 늪에서 우리는 어떻게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아야 하는가?



오늘은 영상 컨텐츠에 대해 탐구하기로 한다. 왜냐하면,

1. 영상은 좀 더 시각적, 감성적으로 어필하기 쉽고

2. Cisco는 2021년까지 영상 컨텐츠의 트래픽이 전체 트래픽의 82%를 차지할 것이라 예상했다.

3. 유튜브는 페이스북 다음으로 주목해야 할 최대 MAU 플랫폼이기 때문이다.




많은 분들이 지난 페이스북 뉴스를 읽고 나에게 조용히… 질문을 했다. 그럼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냐고.

오늘 이 글로 질문의 답이 어느정도 될 수 있길 바란다. 최고의 전환율을 만드는 영상 제작 조건에 대해 공유한다.


p.s. 페이스북 대안: 구글을 넘보는 거대한 검색엔진, 핀터레스트   



최고의 전환율을 만드는 홍보 영상 제작 조건 <1> 짧다 



1-2분이 Golden Rule of Online Video Contents 이다. 아래 그래프를 보자. 1-2분이 지난 뒤, 훅 떨어지는 절벽을 볼 수 있다.

Wistia는 564,710개의 비디오를 분석하고 1억 3천만개의 비디오 시청율을 분석해서 아래와 같은 그래프를 그렸다.

온라인 튜토리얼이나 교육 가이드라인과 같이 교육성 컨텐츠를 제작하는 경우, 그래프의 두번째 static engagement를 그리고 있는 6분에서 12분까지 정도가 적절하다.

잘 알고 있다. 자사 제품은 절대 2분 안에 모든 기능을 설명하고 고객 구매를 촉진하기에 충분치 않다는 것을. 하지만, 우리는 자사 상품의 모든 것을 요약하려는 것이 아니다.

고객에게 요청하는 CTA (Call To Action)에 따라, 단 하나의 팔로업 행동을 요구하는 컨텐츠를 만들어야 한다.




최고의 전환율을 만드는 홍보 영상 제작 조건 <2> 입지 좋은 부동산 



부동산은 뭐니뭐니해도 입지다.

입지 立地: <경제>인간이 경제 활동을 하기 위하여 선택하는 장소.

컨텐츠도 마찬가지다. Wistia 는 다음으로 이제 95,000개의 비디오의 입지와 사이즈를 분석했다.

일반적인 홈페이지의 랜딩 페이지는 아래와 같이 7개의 존으로 나눌 수 있다.

각 Zone 에 영상을 삽입하여 영상 시청율을 분석했더니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왔다.





계속 보시려면 여기서 :) https://yeonlab.com/promovideo/

작가의 이전글 인스타그램 키우기 비밀병기:인스타 팟 Insta Pod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