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업플라이 유연실 Dec 27. 2018

한국인들이 저지르는 링크드인 실수 TOP 5

여러분은 링크드인 잘 활용하고 계신가요?


지금 당장 이직할 계획이 없다고 해서 혹시 프로필만 만들어놓고 버려두고(?) 계시지는 않나요?

사실 한국에 계신 많은 분들은 링크드인을 '채용 사이트'로 생각하고 당장 이직하지 않을거면 크게 필요성을 못느끼는 것 같아요.


링크드인이 물론 다양한 채용공고를 볼 수 있는 좋은 플랫폼이긴 하지만, 실은 다양한 업계 정보에 노출되고 네트워크 영역을 넓힐 수 있는 최적의 장소에요.


'왜 네트워킹 해야되? 난 지금 회사에만 움직일거니까 네트워킹 안해도되'

'꼭 능력 없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 덕 보려고 네트워킹하더라.'


이런 식으로 생각하신다면 자신이 어떤 기회를 놓치는지조차 모를 뿐만아니라, 회사 밖의 세상에서 오가는 정보에 대해 점점 무지해질거에요.


채용 정보 뿐만 아니라 링크드인을 사용해야하는 이유는 무궁무진하지만 오늘은 그 부분은 잠시 제쳐두고, 이 소중한 플랫폼에서 많은 사람들이 저지르는 실수에 대해 다뤄볼게요.


업플라이를 시작하기 전에, 전 약 700명의 커넥션이 있었는데 지금은 5,200명을 훌쩍 넘어서게 됐어요.

대부분 업플라이 유/무료 강의를 보고 링크드인 프로필을 새롭게 만들고 커넥션 주신 분들이 많았는데, 그래서 그런지 안타깝게도 너무 많은 실수들을 보게됐어요.


오늘은 제가 봐온 무수히 많은 실수 중에서, 많은 분들이 가장 흔하게 저지르는 치명적인 실수 5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유튜브 보러가기 >>


[저작권자(c) Upfly (http://www.upfly.me) 무단복제, 수정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해외취업, 영어보다 중요한건 퍼스널 브랜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