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우빛 Jul 11. 2024

피어나는 중입니다만..

모양의 위로 10




담벼락 아래에 해바라기들이 활짝 피었어요. 하나가 조금 이상합니다. 가까이 가서 보니 반만 피어난 해바라기였어요. 오 신기해요. 어쩜 이렇게 정확히 반만 피어난 걸까요? 


분명 열심히 살아왔는데 어느 순간 돌아보니 현재의 내 모습이 보잘것 없어 보였어요.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생각이 들던 참이었어요. 주변에 활짝 피어난 해바라기 속에서 당당하게 앞을 바라보고 선 반쪽 해바라기를 바라보면서 그 존재감에 마음이 훌 끌려 버렸어요. 


피어나는 지금 이 순간은 그대로 완전한 한 장면이잖아요. 지금 이 경험이 없으면 완전히 피어난 결과를 맞이할 수가 없거든요. 건너뛸 수가 없잖아요. 모든 과정이 당연한 거잖아요. 과거와 미래로 가 있던 관심이 나에게 돌아옵니다.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나 자신의 존재감이 느껴졌어요.



무엇이 완전하고, 무엇이 불완전한걸까요?

무엇이 비정상이고, 무엇이 정상인걸까요?

느려도 괜찮아요.

늦어도 괜찮아요.

반만 피어도 괜찮아요.

이러나 저러나 어차피 다 꽃인걸요.

지금은 미래를 위한 지금이 아니예요.

지금은 지금을 위한 지금이예요.

그러니 지금을 즐겨요.

다시 오지 않을 지금을 살아요.



온전히 지금 자신으로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열심히 피어나고 있는 다른 이들에게 위로가 되어 주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어둠이 필요한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