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 국민추천제
이재명 국민주권정부가 출범했습니다. 나날이 뉴스보는 순간이 기대됩니다. 매일매일 속 시원한 일처리에 더욱 믿음이 갑니다.
이재명대통령이 새로운 정책을 실시한다고 했습니다. 꼼꼼히 읽어봤습니다. 그것은 바로 국민추천제입니다.
저도 인사혁신처 국민추천제 홈페이지를 방문해 교육부 장관을 추천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것을 합니다. 인사혁신처 국민주권제에 교육부 장관을 추천했습니다. 될 지 안 될지는 모르지만 현장 교사들의 이런 행동이 어떻든 국민주권정부에 영향을 줄 것이라는 믿음 때문입니다. 사실 사회 모든 분야가 연결되어 있고 중요하지만 교육분야, 특히 학교가 본질에 맞게, 상식에 맞게 바로 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학교 선생님들은 여러가지 가르치는 것과 전혀 상관없는 잡무와 매년 살만 붙는 잡무로 학생들 곁에서 가르치는 것을 고민하고 교재연구를 할 시간이 거의 없습니다. 구호만 외칠 것이 아니라 정말 교사들이 학생들 곁에 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교사들은 교실 공기질 검사, 정수기 관리, 와이파이 관리, 노트북 수리, 방송 시설 관리, 외부 민원, 학생 지도, 청소용품 구입, 민방위 훈련 진행, 등 가르치는 것과 전혀 상관없는 잡무들이 정말 너무 많습니다. 게다가 반 강제적으로 들어야 하는 의무 연수도 너무 많습니다. 솔직히 학교 말고 다른 공적 기관도 이렇게 많은 잡무를 해당 공무원들이 다 하는 지 궁금합니다. 검사들도 정수기 관리를 하나요?
아무것도 하지 않고 방에서 세상을 욕하는 것은 쉽지만 도움이 될 것 같지 않습니다. SNS에서 상대를 비난하고 조롱하는 것도 세상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자기가 할 수 있는 것을 하고 해야 할 일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확신합니다.
이재명 국민주권정부의 국민추천제, 취지에 맞게 잘 진행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