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이삼사 자유 Jan 10. 2024

천국소망

왜 사는지에 대한 답을 발견하다

외향적이고 목표 지향적인 나는 이따금씩 찾아오는 무력감과 허무함에 힘이 들 때가 있었다. 나는 왜 사는가에 대한 질문에 답을 할 수 없을 때면 망망대해를 헤매는 표류하는 배처럼 외롭고 괴로웠다.


나는 왜 사는가에 대해 생각하다가 내 삶의 목표는 무엇인가로 질문을 바꾸었을 때 나는 그 답을 찾을 수 있었다. 바로 천국이었다. 천국 소망에 대해 이 땅의 소명을 찾았을 때 어두운 마음이 환하게 밝아지는 듯하였다.


그리고 오늘 마태복음 통독을 하는 과정에서 마태복음 13장 44절 말씀이 나를 눈물짓게 했다.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이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 두고 기뻐하며 돌아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사느니라"  이 얼마나 메어있던 내게 자유한 말이 아닌가!


나의 삶의 목표를 천국에 두기로 결심하자 내 눈앞에 모든 짐들이 가볍게 느껴지고 더 큰 소망 앞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귀속되는 완전한 느낌에 감사했다.


천국은 내게 희망이다. 천국은 내게 빛이다. 천국은 내가 살아가는 원동력이자 지지대이자 마중물이자 소망이나 더할 나위 없이 삶이 감사한 기도제목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4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