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저나뮤나 Jan 04. 2024

사랑

내가 특정한 행위를 한다고 해서 그가 나를 더 사랑하는 것이 아니다. 반대로 내가 특정한 행위를 한다고 해서 그가 나를 덜 사랑하는 것도 아니다.


사랑은 행위와는 별개의 차원에 존재하는 것이다.


그가 나를 사랑하는 것은 "나"이기 때문이다.


그것이 그가 나를 사랑하는 이유다. 그는 나의 행위를 사랑하는 것이 아니다. 그는 나라는 존재를 사랑한다.


이 말은 나의 행위가 나를 향한 그의 사랑의 무게를 바꿀 수 없는 것이라는 말이다.

 

내가 진정한 사랑을 알 수 있으려면 나 역시 그와 같은 사랑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그의 사랑때문에, 그의 위로때문에, 그의 그 무엇때문에가 아니라.  


나 역시도 그의 존재를 "그"이기 때문에 사랑하면 되는 것이다.


그의 존재를 사랑하는 것이다.  "그"이기 때문이다.


그것이 사랑의 전부다.

  

작가의 이전글 누군가를 알게 되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